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희롱 기준 성범죄사건변호사

성희롱 기준 성범죄사건변호사




성희롱이란 성에 관계된 말과 행동으로 타인에게 불쾌감 및 굴욕감과 성적수치심을 느끼게 한다면 이를 두고 성희롱이라고 말합니다. 성희롱 행위를 했을 경우 형사처벌 받을 수 있는데, 최근들어 성희롱과 관계된 분쟁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성희롱 기준 및 성희롱 형사처벌과 관련해서도 사회적으로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한 교사가 숙제를 해오지 않은 학생들을 때리고 여학생들에게 성적 농담을 하여 성희롱 및 폭행 혐의로 재판을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성희롱 기준 및 처벌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성범죄사건변호사와 함께 해당 사안을 통해 성희롱 기준 및 처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안에 따르면 ㄱ씨는 ◆◆시에 소재하고 있는 고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입니다. ㄱ씨는 과제를 해오지 않은 ㄴ군에게 왜 과제를 하지 않았냐고 말하며 엉덩이를 약 500대를 때려 폭행죄 혐의를 받았습니다. 또한 ㄱ씨는 여학생들에게 다리가 예쁘다, 신체발육상태가 좋다는 말을 하는 등 학생들에게 성적수치심을 주는 말을 하여 성희롱 혐의도 받았는데요. 





     성희롱 기준은 무엇이고 그처벌은 어떤?


이에 ㄱ씨는 성희롱 및 폭행죄 혐의를 받아 재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ㄱ씨의 행위가 성희롱 기준에 부합한다고 결정하여 벌금형 및 아동학대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습니다. 법원이 이와 같은 판결을 내린 법률적인 근거는 무엇인지 성범죄사건변호사와 함께 아래의 판결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법원은 판결문에서 ㄱ씨는 교사로서 정당한 훈계와 가침의 범위를 넘어 심각한 폭력을 행사했을 뿐 아니라 어린 여학생들의 성적수치심을 불러 일으키는 언사를 하여 성장기 학생들에게 악영향을 끼쳤다고 말하며 성희롱 기준 부합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법원은 하지만 ㄱ씨가 이미 해직되었고 이에 대한 징계처분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양형했다며 판결에 대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사건변호사와 함께 성희롱 기준 및 처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법률적 자문이 필요하시다면 성범죄사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