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형사소송상담변호사 강제추행 해결은?


형사소송상담변호사 강제추행 해결은?





형사소송상담변호사님 저는 정말 억울합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길래 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 봐요. 클럽에서 신체 접촉은 보통 아닌가요? 싫으면 싫다고 말을 하지 상대는 자꾸 반항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만 말하네요. 처벌도 굉장히 무겁던데 어떻게 하죠?’ 형사소송상담을 오는 의뢰인들의 고민은 대부분 이러합니다.

 




강제추행이란 폭행 혹은 협박으로 사람을 추행하는 것으로 성립이 되는 범죄입니다. 하지만 폭행이나 협박의 경우에는 정도에 대한 분쟁이 많지만 상대가 반항을 하기 곤란한 정도라면 충분하다는 판결입니다. 본죄는 사람의 성적 자유 혹은 성적 자기결정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것인데요. 본죄의 주체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성욕의 흥분 혹은 만족을 얻을 동기로 행해진 정상적인 성적 수치감정을 심히 해치는 성질 행위를 추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강제추행 행위가 공공연하게 행해진 때는 본죄와 공연음란죄와의 상상적 경합이 됩니다. 강제추행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미필적 고의만으로도 충분하고, 성욕을 자극 혹은 만족한다는 경향이나 목적이 있을 것은 요하지 않습니다.

 




죄의 정의를 봤을 때 굉장히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과거 사례들이나 판결에 따라 비슷하게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형사소송상담변호사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인이 강제추행죄의 과거 판결 이력에 대해 알아보는 것 그리고 정확하게 왜 그런 이유에서인지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형사소송상담변호사에게 문의하라고 하는 것 인데요. 자신이 준비하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보는 것이 더 정확하고, 원하는 결과를 더욱 근접하게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성범죄는 억울한 누명을 쓰기 쉬운 죄입니다. 성범죄를 매개로 한 무고행위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상대적으로 성범죄 피해자의 경우 약자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성범죄를 검색하면 피해상담은 정말 많으나 가해혐의를 받고 있는 경우 상담 받을 곳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소송을 당했을 때 자신의 무고함과 당시 정황에 대한 정확성 그리고 죄에 대해서 어떤 일이 발생하든 인정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억울하게 인정하면 편하다고 합의로 끝내자고 하는 경우도 많지만 죄를 인정하게 되면 상당한 금액의 합의금을 물어주어야 하고 자신이 성범죄자임을 인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변에서도 자신의 속 사정을 알아주지 않습니다.

 




법률상담을 형사소송상담변호사와 것에 대해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언제든지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형사분쟁에 휘말렸을 경우 혼자서 해결하지 마시고 해당 사안에 능한 형사소송상담변호사에게 맡겨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형사소송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와 함께 자신에게 벌어진 사건에 대해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