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 의붓손녀성폭행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 의붓손녀성폭행






이와 관련하여 어린 의붓 손녀를 성폭행하여 이를 출산을 하게 만드는 등 의붓손녀성폭행 행위를 하여 이를 원인으로 소송이 발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친족에 의한 성범죄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친족에 의한 성범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안을 살펴보면 ㄱ씨는 사실혼 관계를 유지해온 동거녀 ㄷ씨의 손녀 ㄴ양에게 어린 시절부터 약 육년간 성폭행 행위를 했습니다. ㄱ씨는 ㄴ양이 부모의 이혼으로 동거녀 ㄷ씨와 함께 살게 된 이후, ㄴ양을 협박하여 몸을 만지고 추행했고, 수차례에 걸쳐 성폭행했습니다. 


이에 ㄴ양은 중학생이던 시절 임신을 하게 되었고, 집에서 아들을 낳았으며 ㄱ씨의 잇단 성폭행으로 인해 둘째 아이까지 임신하여 아들을 낳게 되었는데요. 이에 ㄱ씨는 의붓손녀성폭행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해당 사안에서 1심 재판부는 징역 20년을 선고했습니다. ㄱ씨는 항소했고, 재판은 2심까지 이어지게 되었지만 2심 재판부는 1심 판결을 깨고 징역 25년을 선고하고 성폭력 프로그램 약 160시간 이수를 명령했는데요. 재판부가 이와 같은 판결을 내린 법률적인 근거는 무엇인지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아래의 판결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ㄱ씨는 피해자가 미성년자인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신체적 및 정신적으로 학대를 했고, 양육할 책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성적 욕구를 채우기 위해 반인륜적 범죄를 저질렀다며 유죄 판결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ㄱ씨로 인해 ㄴ양이 성폭행의 고통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못 이겨 학교를 중퇴하고 또래들과의 관계를 단절하는 비참한 처지에 놓여져 있으므로 ㄱ씨에게 가중처벌할 책임이 있다고 판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의붓손녀성폭행 행위로 인해 엄벌을 받은 사안을 살펴보았는데요. 피해의 회복이 될 수 없다는 점, 반성하지 않는 피의자의 행위가 가중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다는 재판부의 판단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해당 사안과 관련하여 법률적인 자문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사안에 능한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