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 성폭행혐의에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 성폭행혐의에




성폭행이란 성폭력의 하나로서 강간과 강간미수를 의미합니다. 이는 성폭행혐의가 인정되면 형법 제 297조에 따라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하게 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한 남성이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성폭행의 기준과 처벌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해당 사안을 통해 성폭행의 기준 및 처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세한 사건의 경위를 살펴보자면 ㄱ씨는 ◯◯시에 위치하는 한 편의점 탁자 앞에서 술 취해 혼자 앉아있던 20여성 ㄴ씨에게 접근했습니다. ㄱ씨는 ㄴ씨에게 자신은 이상한 사람이 아니며, 쭉 지켜봤는데 맥주를 마시며 같이 이야기하고 싶다고 ㄴ씨를 꼬드겨 인근 주점에서 함께 맥주를 마셨습니다.





ㄱ씨는 새벽까지 ㄴ씨와 함께 술을 마신 후 정신이 혼미해진 ㄴ씨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성폭행을 하고 강제추행 행위를 했는데요. 이에 ㄱ씨는 성폭행혐의로 재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이번 사안에서 재판부는 ㄱ씨에 대해 성폭행 혐의를 인정하여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하고 성폭력치료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령했는데요. 재판부가 이 같은 판결을 내린 법률적 근거는 무엇인지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아래의 판결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을 통해 ㄱ씨가 ㄴ씨의 맥주에 약을 넣은 사실이 강하게 의심이 들지만, 제출한 증거만으로는 충분히 입증되었다고 보기 어려워 인정할 증거가 없다고 말하며 향정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하지만 ㄱ씨가 ㄴ씨에 대해 성폭행 및 강제추행을 한 행위에 대해서는 인정되므로 징역형을 선고한다고 판시했는데요. 이어서 재판부는 다만 ㄱ씨가 피해자 ㄴ씨에게 상당한 합의금을 지불하여 ㄴ씨가 ㄱ씨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ㄴ씨가 상당한 성적 굴욕감과 혐오감을 느꼈을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고려하여 판결했다며 양형의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성폭행 혐의를 받아 재판을 받은 사안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성폭행과 관련해 법률적 자문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사안에 능한 성범죄소송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하시고함께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