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폭력소송변호사 성폭행 혐의

성폭력소송변호사 성폭행 혐의



술에 만취된 자신의 부하여직원을 성폭행하고 검찰에 기소되어 1심 재판에서 집행유예를 받은 공공기관 간부에게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은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되었는데요. 금일에는 성폭력소송변호사와 함께 이에 대한 소송사례를 가지고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폭력소송변호사와 한가지 사례를 살펴보면 경기도 고양시의 위치하고 있는 어느 기관에서 부장으로 재직하던 A씨는 직원들과 회식을 하고 술에 취한 같은 부서 계약직 여성직원을 모텔로 데려가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1심재판부는 A씨에 대해서 피고는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지만 범죄의 전력이 없고, 다소 우발적으로 범행이 이뤄진 점 등 피해변제를 위하여 일부 금원을 공탁한 점을 고려하여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 2년 성폭력치료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령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법원 재판부는 A씨는 자신의 부하여직원 B씨가 만취된 상태가 되자 모텔로 데려가 함께 투숙한 뒤 피해자가 여전히 술에 취해 저항이 현저하게 곤란한 상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그 죄질이 매우 무겁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A씨가 당심에 이르기까지 피해자와 합의하여 성관계를 맺었다고 변명으로 일관하면서 자신이 저지른 범행을 부인하고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하여 형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준강간 혐의로 검찰에 구속 기소된 A씨에게 집행유예를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2년을 선고한 뒤 법정구속 하였습니다. 또 성폭력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 명령을 내렸습니다.







지금까지 성폭력소송변호사와 함께 성범죄와 관련된 실질적인 소송사례를 가지고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이러한 성범죄 관련으로 소송에 대해 자세한 법적 지식이 궁금하시거나 또는 변호인의 도움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성폭력소송변호사 한범수 변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