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강제추행 처벌 대처방안은?

강제추행 처벌 대처방안은?


요즘에는 성범죄로 인한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범죄로 범행을 저지르지 않은 사람들 또한, 오해를 받거나 억울한 누명을 받아 죄가 없는 사람들도 피고인으로 의심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강제추행 처벌과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제추행 처벌과 관련하여 내용을 살펴보자면, 강제추행은 형사소송으로 폭행 또는 협박 등에 피해자에게 추행을 범행 하였을 시 10년 이하의 징역과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의 의사를 억압할 정도가 아니라 해도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유형력을 행사 하였을 시 그 힘의 강약을 불문하며 꼭 본인의 성적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상대 피해자 입장에서 혐오심 및 성적수치심을 유발하고 성적인 도덕적인 면에서 어긋나는 행위로 피해자의 성적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라면 강제추행 처벌에 해당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어 자신이 성적 욕구로 범하지 않은 장난 및 움직임 또는 작은 실수로 인하여 타인의 신체 특정부위를 만지게 되어 강제추행으로 오해를 받은 사례도 많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언제 어디서든 항상 범행으로부터 오해를 받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건의 대한 수사가 시작될 때부터 신속히 성범죄변호사와 상담을 통하여 유리한 진술의 방향을 조언 받고 사건사고의 정황, 증거, 참작사유 등을 밝혀 변호사를 통한 적절한 변론으로 무죄를 입증하도록 하여 단순한 처벌로 마무리가 잘 지어질 수 있도록 법률적인 대비를 확실하게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형사소송에 해당하는 강제추행 처벌 대처방안에 대해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이러한 성범죄로부터 더 자세한 법률적인 지식이 궁금하시거나 또는 형사소송과 관련하여 변호사의 상담 및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시다면 한범수 변호사를 통해 조력을 받아 분쟁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