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폭행/상해

폭행분쟁변호사 묻지마 폭력

폭행분쟁변호사 묻지마 폭력


며칠 전 취업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길을 걷던 여성에게 묻지마 폭력을 행사한 20대 남성이 재판에 서게 되었는데요. 위 남성의 묻지마 폭행으로 인해 피해 여성은 오른쪽 눈 부위에 상처를 입게 되었습니다.


폭행분쟁변호사가 살펴본 바로 위 남성은 폭행에 대한 벌금 50만원을 선고 받게 되었는데요. 위와 같은 우발적인 폭행 범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검찰청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 동안 발생한 묻지마 폭행 사건이 총 160여 건으로 이 중 67%는 공공 장소에서 발생하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범죄를 저지를 때 칼 등의 흉기를 이용하여 범죄를 저지르기도 해 모든 사람들이 피해에 유의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묻지마 폭력을 저지르는 이유에 대해 폭행분쟁변호사가 살펴본 바로는 정신적인 질환을 가져 저지른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약물에 중독이 되어 있거나 또는 위 사례에서와 같이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기 위한 수단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욱하는 범죄라 하더라도 각 범죄들은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얼마 전 남편으로부터 폭행에 시달리던 한 주부가 본인의 집에서 남편을 과도로 찔러 경찰에 붙잡히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폭행 범죄에 대해서는 형법에서 어떻게 규정하고 있을까요? 형법에 대해 명시된 폭행처벌을 폭행분쟁변호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형법 제260조에서는 폭행을 가했을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및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등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흉기를 휴대하거나 또는 다중의 위력을 가해 범죄를 저질렀을 때는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처벌을 받게 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와 같이 묻지마 폭력에 대한 처벌 및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폭행분쟁변호사가 살펴본 바로 점차 사회에는 욱하는 범죄로 인한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어 가해자에 대한 처벌도 엄격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각종 폭행 시비에 연루되어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이셨다면 폭행분쟁변호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