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부동산 전세사기 변호사 조력을 통해 대응

한동안 연예인 사이에서 빛투로 떠들썩했습니다. 부모가 지인들에게 돈을 빌리고 갚지 않다고 하면서 사건이 커진 연예인도 있지요.

 

모 연예인은 부모님이 동네 지인들에게 수십 년 전 돈을 빌리고 갚지 않고 야반도주를 하였다고 하면서 경찰서에 신고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모연예인은 방송활동은 물론 한국에서 살지 못할 정도로 고통을 받아야 했습니다. 이처럼 내가 하지 않았지만 내가 그런 것처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죄는 어떤 한 상황에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제대로 자세히 알고 있었야 합니다.



부동산 전세사기 변호사를 통하여 자세히 알고 있다가 현명하게 잘 대처해야 합니다. 사기죄는 사람을 기망해 재물의 교부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한는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한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처합니다.

 

죄는 여러 가지의 상황들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가다가 자신이 범죄의 대상이었다는 사실을 알지못한상태로 돈을  다시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막연하게 계속 기다리기만  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사기죄에 대해서 미리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둔다면 피해 보지도 않고 혹 피해자라고 하더라도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 사례로 좀 더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임대인J씨는 주택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J씨는 사업이 잘 안 되어 그동안 받은 대출금을 갚지 못하여 J씨의 주택이 이로 인해 경매가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J씨는 이를 알리지 않고 주택을 전세로 내놓았고 P씨는 전세계약을 하게되었습니다.계약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주택이 경매로 낙찰이 되었습니다.


결국 P씨는 재산상의 손해를 입게 되었고 이 사실을 알고 난후 임대인J씨를 부동산 전세사기로 고소 하고자 하였습니다.

 



금전적으로 거래가 이뤄지는 관계에서 서로 지켜야 하는 성실의 의무를 져버리고 소극적적인 행위를 하고 거래를 원하는 상대자가 이러한 사실을 알아 다면 전세체결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명백히 경위가 있었기에 이를 고지해야만 한다는 의무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P씨는 J씨에게 전세금의 일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사건처럼 우리는 생각하지 못한 순간에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아닐까 하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그러니 항상 준비하시고 알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이런 일이 생긴다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부동산 전세사기 변호사 상담을 통해서 해결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