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유사수신행위 초기 대응이 중요한 사안

 

금전적인 측면에서는 각각의 입장이 다르고,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허락 없이 다른 사람에게 돈을 요구하는 것은 불법이라는 것을 아실 수도 있지만, 이것은 잦은 논란거리입니다. 비록 그것이 개인적인 이익을 취하거나 사악한 마음으로 수치를 토하지는 않았지만, 경제 범죄에 의해 몰린 것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받는 것은 실현 가능합니다.

 



유사수신행위에 익숙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범죄인 줄 모르고 사기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하여 유사한 행위에 대한 처벌에 대한 논란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까운 곳에서 또는 전단지를 통해 높은 수익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걸 보면 좀 심할 수 있는 게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살기를 원하기 때문인 것이겠죠.

 

 



기존 법이나 사회체제를 벗어나지 않았는데도 높은 수익률을 제시해 은행법, 저축은행법 등에 따라 등록이나 허가 없이 신고 없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경제적 불법행위에 합당한 만큼 처벌 수준도 높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고수익'이라는 말에 현혹돼 전 재산을 투자하려 한다면 정식 회사인지 허가받은 곳인지 알 수 없고, 이런 좋은 조건이 아니라 왜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주고 싶은지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사수신 처벌 등의 상황에 노출돼 사기당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투자하고 싶다면 약관을 잘 살펴서 실제로 존재하는지, 정식 허가를 받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이것은 일상생활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우 흔한 경우입니다. 또한, 만약 당신이 그것을 시도해서 누군가를 연루시킨다면, 당신은 벌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노골적으로 사기치는 사람이 아닙니다. 혐의가 드러나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해당하는 형사사건이 될 수 있어 기록이 남고 향후 생명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억울한 입장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행위로 처벌을 받을 위기에 처했다면, 이를 해결할 방법이 있는지 먼저 알아내기 위해 법조인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사수신행위를 직접 지휘하지는 않았지만 투자자 모집에 대한 유사수신행위 처벌로 실형을 선고받은 사례가 있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실형을 선고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범죄는 비밀에 부쳐지고 있고 많은 곳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은 그들이 국가를 구별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쉽게 손해를 본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만약 그들이 그러한 불법 행위에 연루되었다면, 그들은 합법적이고 적절한 법적 조치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