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지하철 성추행 사건에서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출퇴근길 지하철역에는 사람이 많아서 다른 사람의 부위를 만지거나 사진을 찍는 식의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형태의 문제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처벌의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 역시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성범죄의 처벌이 강력하다는 점을 악용하고 있는 사례 역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성추행 등 성에 관한 문제는 피해자의 신고와 진술에 의해서만 수사되며, 피의자는 처벌을 피하기 위해 자신이 부당하다는 것을 증명해야합니다. 또한 출근길에 피할 수없는 신체적 접촉으로 오해를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A씨는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바로 누군가가 엉덩이를 만지고 있다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한 남자가 그의 뒤에 섰을 때 그 남자를 추행범임을 집작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 및 파견 된 경찰은 A씨와 함께 있던 Z씨를 지하철 성추행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하였습니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A씨는 뒤에있는 남자 Z씨가 신체의 특정 부위인지 정확히 알지 못했지만 엉덩이를 문지르는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을 담당 한 첫 번째 재판에서 Z씨를 추행범으로 판단하고 징역형을 선고했습다.

그러나 두 번째 재판 법원은 법원 사건과 동일하지 않다고 결정했습니다. 제 2심 법원은 지하철이 출근 중이고 A씨가 혼잡 한 상황이라 승객들에 의해 밀려 나고 다시 열차에 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피할 수없는 신체적 접촉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배제 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판사는 A씨가 Z씨를 지하철 성추행 한 것으로 여기는 데에는 경찰도 역할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후 경찰의 예측과 평가가 A씨와 개입했고, 그 결과 Z씨는 자신이 지하철 성추행을 당했다고 느꼈고, 그를 범죄자로 몰아 넣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죄 판결을 선고했습니다. 대법원의 판결도 역시 무죄 판결을 선고했습니다.


이러한 일로 부당한 용의자가되었을 경우에는 형사 사건에 해박한 변호사를 찾아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억울하게 지하철 성추행 혐의로 소송을 피하는 것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한시라도 빨리 조력자와 손을 잡는 게 현명한 선택일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