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서초변호사 형사 소송 변호사 조력의 중요성

성적인 추행은 가해자가 자신의 주관적인 만족감을 위해서 피해자에게 성적인 수치심을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성 관련 추행이라 하면 신체에 물리적인 위해를 가하는 경우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것은 비단 물리적인 접촉 뿐만 아니라 범죄의 대상에게 그릇된 발언으로 불쾌감을 주는 것도 이에 해당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서초변호사와 관련하여 생각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가 평상시에 소지하고 다니는 전자기기의 성능도 날이 갈수록 월등하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라도 나의 발언과 행동이 모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성적인 추행 혐의를 받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내가 예상하지 않았던 일과, 의도하지 않았던 상황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어야 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서초변호사와 관련하여 더 큰 피해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당일, 지방 모 지역에 위치한 A아파트 단지 안에서는 아파트 거주민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었습니다. 시위의 내용은 A아파트 관리업체를 바꿔달라는 요구였습니다. 시위를 주도하는 주최측의 입장에서는 정당한 행동이었지만, 시위에 참여하지 않는 다른 거주민들에게는 집회에 참여중인 사람들이 질러대는 고함에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중 B씨는 생활에 불편함을 느껴 시위대를 향해 심한 욕설을 하는 등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욕설을 들은 시위 참여자 C씨는 B씨에게 고함을 치기 시작했고 결국 두 사람은 심한 다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편 그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또 다른 집회 참여자인 여성 D씨가 휴대폰으로 이 모습을 촬영하였고, 그 사실을 알게 된 B씨는 D씨에게 다가가 욕설을 하며 신체를 접촉하였습니다. D씨는 B씨가 자신의 얼굴과 가슴 등 신체에 강제로 접촉하면서 추행을 가했다며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B씨가 D씨에게 실제로 신체를 만지며 성적 수치심을 제공하였는지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명확한 사실 파악을 위해 사건 현장에 함께 있던 다수의 증인들을 소집하여 증언을 확보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증언의 결과 D씨가 서초변호사와 관련하여 성 연관 추행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특히 D씨가 당시에 촬영했던 휴대폰 영상에는 B씨가 강제로 신체를 만졌다는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목격자들 또한 B씨가 D씨에게 다가간 것은 맞지만 촬영 중이던 휴대폰에 가까이 맞닿아 있었을 뿐 억지로 가슴 등 신체부위에 문지르는 등의 행위는 없었다고 증언하였습니다. 사건을 보고 경찰에 신고한 사람 또한 급박한 상황을 저지하기 위해 신고했을 뿐 성 관련 추행을 저지른 범인을 잡아야 한다는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사건 현장에서 D씨의 바로 옆에 있던 사람도 해당 추행이 벌어진 상황을 두 눈으로 목격한 것은 아니라는 증언을 더했습니다. 따라서 재판부는 강제추행으로 신고를 접수하였지만, 사실확인 결과 B씨가 D씨에게 물리적인 성적 불쾌감을 제공한 사실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었고 다만 폭력적인 언행에 대한 벌금형을 선고하였습니다. 


B씨의 경우와 같이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성적인 추행을 저질렀다는 혐의를 받을 가능성은 현저히 높습니다. 피해자의 증언을 중심으로 재판이 진행되기 쉽기 때문에 서초변호사와 관련하여 사건의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재정립하고 혐의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