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전화사기형사처벌 인출책도 징역형까지?

전화사기형사처벌 인출책도 징역형까지?

 

 

 

 

 

전화사기형사처벌을 받는 사람들 중 실제로 범죄를 공모하고 이용하고 악용한 사람들이 처벌되는 일보다는 취업사기와 같은 일들로 범죄에 가담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불법이 아니고 계좌 이체를 담당하는 업무라고 하면서 안심을 시킨 후 추후에 경찰 조사를 받게 되면 자신이 사기범죄자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처벌의 수위는 올라가고 대처할 방안을 막상 떠올리기 쉽지 않은데요.

 

 

 

 

수사기관 사칭부터 현금 인출까지 다양한 수법!

사기죄라는 것이 상대를 기망하고 그로 인해 착오를 일으키고 재산적 이익을 취해야 성립하게 됩니다. 전화사기형사처벌도 마찬가지고 정화를 걸어 수사기관을 사칭한 후 대포통장이나 현금지급 카드 정보를 빼내어 금전을 취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아가 현금을 인출한 다음 전달하는 상황까지 다양하게 범죄를 일으키는 실정인데요. 그러면서 의도치 않게 범죄에 가담하는 사례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대출사기 전화에 속은 피해자들로부터 범죄피해금을 받아 사기단에게 전달을 한 혐의로 한 남성이 구속된 바 있는데요. 보이스피싱 조직은 피해자 A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대출을 받기 위해선 신용도 향상 수수료를 먼저 입금해야 한다는 수법으로 속여서 또 다른 피해자 B의 계좌로 천만원을 입금하도록 유도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피해자 B 또한 보이스피싱 조직으로부터 같은 요청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피해자 A는 그 간 목돈 거래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A의 계좌로 거액의 돈이 입금된 후 잔액인출을 시도한 점을 이상하게 여긴 은행 측에서는 이를 보이스피싱으로 의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 출동해 잠복했고, 피해자 B로부터 돈을 전달받고자 나타난 ㄱ씨는 그대로 경찰에게 덜미를 잡혀 현행범으로 체포되었습니다. 보이스피싱 인출책이었던 ㄱ씨는 B로부터 현금 천만원을 범죄피해금으로 건네받으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구속된 것입니다.

 

 

 

 

강력한 전화사기형사처벌을 대처하려면?

이처럼 보이스피싱 인출책으로 단순 가담을 하는 행위나, 통장을 대여해 주는 것만으로도 전화사기형사처벌의 강도는 매우 강력합니다. 단순 가담으로도 징역형을 받을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수사 초기부터 변호인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결코 단순한 사안이 아니기에 경험과 법적인 지식이 있는 변호인을 선임하는 것이 사건 해결에 있어 중요한 대처방안입니다.

 

과도한 처벌을 피하기 위해!

단순 가담으로 사기죄 혐의자가 된다면 전화사기형사처벌이 약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위법행위를 한 것이기에 선처를 구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경제 범죄를 해결한 경험을 보유한 변호사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그 처벌을 감당하는 것이 무척 곤란해 질 수 있습니다.

 

 

 

갈수록 사기 수법은 진화하고 전화사기형사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 혐의자가 된다면 불리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범행과 관련된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증거 자료를 확보한 후 최대한 논리력 있게 설명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범수변호사는 전화사기형사처벌에 있어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위해 적극적인 대처방안을 준비하는데요. 우선 의뢰인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실제 사기 공모 행위가 있었는지, 2차 피해를 받은 것은 아닌지 정황을 세밀하게 분석합니다. 그 과정에서 참작할 만한 점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재산적 이득을 취하거나 사기죄 성립요건에 충족하지 않았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죠. 이와 관련한 문제로 난관에 봉착했다면 한범수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