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횡령/배임

서초변호사 업무상횡령죄 대처 어떻게

서초변호사 업무상횡령죄 대처 어떻게






살다 보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다른 사람과 맞쳐 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분쟁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러한 분쟁을 현명하게 해결하면 좋지만 돈이나 재산 등과 연관이 되면 그 관계를 더 이상 회복시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르기도 하며 소송으로 이어지는 법정싸움이 불가피한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재산상으로 형사사건이 발생한다면 서초변호사의 법률적인 해석을 통해 해결책을 강구하여 소송에 임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업무상횡령죄와 관련되어 발생한 사건을 서초변호사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업무상횡령죄란 업무상의 타인의 재물을 보관하는 자가 해당 재물을 횡령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 재물에반환을 거부하면서 성립이 되는 범죄를 말합니다. 업무상회령죄가 성립하게 되면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하고 있습니다. 






Z씨는 자신의 사위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것으로 의심이 되는 여대생 X씨를 청부살해 한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다음 형 집행정지 결정 및 연장 결정을 수 차례 받아 수감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ㄷ회장은 부인인 Z씨의 형 집행정지를 받은 다음 V교수에게 부탁을 한 뒤 허위 진단서를 발급을 해주었는데 그 대가로 1만 달러를 주면서 적발이 되어 기소처리 되었습니다.






또 C회장은 또 A제분 및 계열사 법인자금을 직원 급여를 비롯한 공사비 명목으로 과다하게 청구를 한 다음 차액을 다시 반환 받는 수법으로 받은 돈을 Z씨의 병원비 등으로 사용을 하는 등 업무상횡령죄를 행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도 추가로 받았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1심 재판부는 C회장과 V교수가 허위로 만든 진단서를 작성해 이에 관한 대가로 1만 달러를 지급받은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를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C회장의 업무상횡령죄 혐의는 징역 2년을 선고하였고 V교수에게 허위진단서 작성죄를 적용하여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하지만 2심의 판단은 원심과 동일하지 않았습니다. 서초변호사가 살펴본 2심 재판부 판결문에서는 C회장의 업무상횡령 및 배임죄에서 Z씨와 관련성이 없다며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습니다. 또 V교수에 관해서는 형 집행정지 결정은 검찰의 판단이며 V교수에게 모든 책임을 전과하는 것은 적법하지 않다며 벌금형을 선고했습니다.






오늘은 서초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업무상횡령죄와 관련되어 발생한 사건을 살펴보았습니다. 부당한 형사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여 있거나 억울하게 사건에 연루가 될 상황에 놓여 있다면 관련법률에 지식을 갖춘 서초변호사와 도모해 사건을 해소할 방편을 강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당한 형사소송으로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여 있다면 관련소송에 승소경력을 갖춘 서초변호사인 한범수변호사와 도모해 사건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