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폭력 예방법 성폭력상담변호사

성폭력 예방법 성폭력상담변호사

 

 

어린이 성폭력 범죄와 혼자 자취를 하는 여성들의 증가로 인해 성폭력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와 혼자사는 여성분들 대다수가 성폭력 예방법에 관해서 잘 모르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성폭력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와 같이 혼자사는 여성과 어린이 성폭력 예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사는 여성들의 성폭력 예방법은?

 

최근 혼자사는 여성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혼자 집에 있다가 피해자처럼 봉변을 당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CCTV추가 설치 등 보안 강화가 필요하지만 평소에 성폭력 예방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혼자살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예방법을 하도록 하세요.

 

1. 창문과 현관 출입문은 꼭 걸어 잠그고 확인을 하고 방범창도 견고한 것으로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2. 여성이 혼자사는 원룸의 경우는 외부에서 집안을 들여다 볼 수 없도록 커튼을 꼭 설치하도록 합니다.

 

 

 

 

 

 

 

 

3. 여성의류가 걸린 빨래 건조대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고, 남성용 의류나 신발을 집안에 두어 여자가 혼자살고 있지 않다는 인상을 주도록 합니다.

 

4. 음식배달원, 택배 배달원, 전기 수리공을 가장하여 침입할 우려가 있으니 꼭 이중 잠금 장치를 하고 신분을 확인한 뒤 열어주도록 합니다.

 

무엇보다 여성들은 무리한 노출은 피하고 늦은밤 혼자 귀가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주위에 항상 낯선 남자가 없는지 살피며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성폭력 예방법은?

 

1. 외모로 판단을 하지 않습닉다. 겉으로 보기에는 무서움이 느껴지는 사람이면 누구나 피하기 마련입니다. 술을 마신 사람, 고개를 숙이고 모자와 마스크를 쓴사람, 선글라스를 써서 얼굴이 안보이는 사람은 피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쁜행동을 하는 어른들은 대부분 평범하게 생겼기 때문에 절대 외모로 판단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아는 사람에게 피해를 당한 어린이가 절반이기 때문에 동네 주민이라고 해도 무조건 믿지 않습니다.

 

 

 

 

 

 

2. 범죄는 내가 자주 다니는 길거리, 피해 어린이의 집, 찜질방, 놀이터, 학교 운동장, 인적이 드문 화장실, 건물 비상계단, 평일에 사람이 없는 교회 등 범죄는 어둡고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곳과 범죄가 일어나지 않을 곳에서 발생을 합니다.

 

3. 유괴나 납치를 하는 경우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자동차 옆을 지나갈 때 차와 거리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주차가 되어 있는 차도 거리를 두어 지나가도록 힙니다.

 

4. 누군가 자신을 강제로 차에 태우거나 만지려고 한다면 바닥에 누워 손과 발을 들어 도와달라고 소리를 칩니다.

 

어린이 성폭력의 폐해성은 매우 심각합니다. 소중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게 어른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성폭력 예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성폭력 사건으로 인해 법적인 분쟁이 발생하신 경우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며 진행하는 것이 소송의 결과와 시간적인 면에서 효과적입니다.
성폭력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는 다양한 성범죄 사건의 경험을 갖춘 변호사로 여러분들의 성범죄 사건을 명쾌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