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사이버사기죄 혐의 변호사의 조력 필요


사이버사기죄 혐의 변호사의 조력 필요







이제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이나 모바일의 사용을 제외하고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필수품이 됐습니다. 그에 따라서 사이버 공간에서 벌어지는 범죄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사이버사기사건은 그 수법도 점점 지능화되어가면서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이버 공간이 얼굴이 보이지 않고 익명으로 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사이버사기죄를 부추기고 있는데요.


 




엄연히 사이버사기죄도 사기죄에 해당돼 처벌이 되므로 아무런 죄의식 없이 사이버 공간에서 사기죄를 범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 가운데서 가장 흔한 사이버사기가 중고상품이나 공동구매를 통해 물건을 살 경우인데요. 일정기간 동안 신뢰를 쌓은 후 공동구매를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한 후 잠적하는 사건부터 중고제품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돈만 받고 잘못된 물건을 보내 피해를 입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이버사기죄 무혐의 또는 감형 노력 변호사와 함께



이러한 사이버사기죄는 바로 사이버수사대에 신고를 통해 수사를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사이버사기죄도 일반 사기죄와 마찬가지로 사기죄 성립요건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즉 피해자에게 기망행위를 했어야 하고 피해자의 착오로 말미암아 금전적인 이익을 취하거나 재물을 교부 받았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성립요건을 꼼꼼하게 따져서 사기죄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은 일반인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버사기죄를 저지르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이를 입증하거나 반박하기 위해서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혐의가 인정되는 피의자 또는 피고인이라 하더라도 감형을 위해서도 변호사의 도움은 필요합니다. 사기죄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는데요. 피의자의 경우에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서 여러 가지 정상참작 사항들을 살피고 어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 한 순간의 실수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한 사이버사기죄에서 돌이킬 수 있는 여지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법무법인 신효의 한범수 변호사는 사이버사기죄를 비롯한 사기사건 등에 관한 법률적인 적용과 성립요건 분석으로 의뢰인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오랜 기간 판사로서 축적한 사기사건 등의 형사소송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실력의 변호를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더욱이 의뢰인의 각 사실관계에 따른 쟁점과 사안별 정확한 해결법을 제시해드리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일 사이버사기죄 등에 연루돼 수사를 받게 됐다면 한범수 변호사와 함께 사안을 면밀히 살펴보고 수사기관에서의 진술과 변호를 위한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항상 의뢰인 측에 서서 철저한 준비를 통해 대응해드리고 있는 한범수 변호사가 법률적으로 정확하게 대처해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