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범죄상담변호사 성폭행범 처벌

성범죄상담변호사 성폭행범 처벌




과거에 성폭력범죄로 복역하고 출소한 지 3개월 만에 또 다시 성폭력범죄를 저지른 20대 남성이 재판에서 징역형을 선고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금부터 성범죄상담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형사사건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종범죄 성폭행범 처벌 형량은?


성범죄상담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형사사건에 따르면 피의자 Z씨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있는 어느 공원에서 자신의 친구와 함께 피해자 Q씨가 반항하지 못하도록 폭행을 행사했고 이후 성폭행을 하려 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돼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당시 피의자 Z씨는 피해자 Q씨를 모텔로 데려가던 중 피해자 Q씨가 주위 사람들에게 구조를 요청하며 달아나자 Q씨의 가방을 가지고 달아난 혐의도 적용되었는데요.





Z씨는 사건 당일 Q씨와 클럽에서 만나 알게 된 사이인 것으로 밝혀졌고, 과거에는 아동청소년성범죄로 징역형을 선고 받아 출소 한 지 3개월 만에 또 다시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검찰의 조사결과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성폭행범에 대한 형사재판부는 피고의 범행수법, 피해 정도 등을 고려했을 시 죄질이 상당히 무거운데도 불구하고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조차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어 과거에 동종범죄로 형을 선고 받아 출소한 지 3개월 만에 또 다시 성폭력범죄에 이르게 된 점 등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무거운 처벌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판시하였습니다.


형사재판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Z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하고 5년간의 신상정보공개와 10년 간의 위치추적전자장치 부착을 명령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성범죄상담변호사의 자문이 필요할 수 있는 형사사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성범죄사건에 연루될 경우 본 사건의 피고인과 같은 엄중한 처벌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성범죄로 검찰에 기소될 경우에는 반드시 변호인의 자문을 구하고 함께 동행하는 것이 사건을 해결짓기 위한 바람직한 선택이라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므로 형사사건에 휘말려 변호인의 도움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성범죄상담변호사 한범수 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