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형사상담변호사 사기혐의 형량

형사상담변호사 사기혐의 형량 



고가의 명품을 전당포에 맡기고 돈을 받은 뒤 갚지 않는 방식으로 총 5천만원에 달하는 돈을 편취했다면 이에 대해 형사재판부는 어떠한 처벌을 선고할까요?


이러한 문제와 같이 사기혐의로 기소돼 중대한 처벌을 선고 받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 자문이 필요할 수 있는 하나의 사건을 가지고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기혐의 처벌 사례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 자문이 필요할 수 있는 하나의 사건을 살펴보면 피의자 A씨는 자신이 아는 지인과 함께 가짜 명품 시계를 전당포에 맡기고 거액의 돈을 받아낸 뒤 갚지 않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A씨 등은 당시 백화점에서 고가의 돈을 주고 구매한 시계라며 전당포 주인들을 속여 돈을 편취한 것으로 검찰의 조사결과 밝혀졌는데요.





이러한 수법으로 이들은 무려 2400만원이 넘는 돈을 가로 챈 것도 드러났습니다. 또 ㄱ씨는 이와 별개로 금목걸이 등을 진짜인 것처럼 전당포에 맡기고 무려 8차례에 걸쳐 2900만원에 달하는 돈을 빌린 후 갚지 않은 혐의까지 적용되었습니다.





형사재판부는 피고는 여러 차례에 걸쳐 동종범죄로 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숙하지 않고 또 범죄를 저지른 점, 피해자들로부터 편취한 금액이 5천만원이 넘는 거액인 점, 피해자의 피해회복이 전혀 이뤄지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하여 형을 정했다고 판시하였습니다.


형사재판부는 사기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ㄱ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의 선고를 확정 지었습니다.





오늘은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 자문이 필요할 수 있는 하나의 사건을 가지고 법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사기혐의나 횡령, 배임 등 재산과 관련해 발생된 범죄를 저질렀을 경우에는 반드시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 자문이 반드시 필요할 수 있으므로 혹시라도 형사사건에 연루돼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형사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를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