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강도/절도

형사법변호사 축의금절도 실형을

형사법변호사 축의금절도 실형을



모르는 사름의 결혼식장에 들어가 혼주 행세를 하며 축의금을 가로 채다 실형을 선고 받은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이는 손님을 맞는 가족들이 축의금 접대에 신경을 쓰지 못할 시점을 틈타 이러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오늘은 형사법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축의금절도와 관련된 하나의 형사사건에 대해서 법률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사법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형사사건 사례를 살펴보면 S씨는 결혼식장을 돌아다니면서 혼주와 가족들이 손님들을 맞으며 다른 일에 신경을 쓰는 틈을 타 손님들이 건네는 축의금을 받아 챙겨 달아났습니다. S씨는 대담하게도 법원 안에 있는 결혼식장에서 까지 이와 같은 범죄를 저질렀는데요.





S씨는 또 결혼식장에서 신랑 측 혼주의 축의금 접수대 근처를 서성거리다가 하객들이 몰려 들어 혼잡한 틈에 마치 혼주인 것처럼 행세하며 손님들로부터 축의금봉투를 받았고 이어 실제로 축의금을 받는 사람에게서 식권을 받아 하객에게 전달해 주었습니다.


S씨는 한번의 범행으로만 7개의 봉투를 건네 받아 135만원을 가로챘으며, S씨는 20년 전부터 절도죄를 범하고 징역형을 받아 수 차례에 걸쳐 교도소에서 수감생활을 했던 전력이 있었는데요.




재판부는 집행유예 이상의 동종 전과가 수 차례 있으며 동일한 수법을 사용하여 누범기간에도 이와 같은 범죄를 저질렀다며 생계를 유지하려고 범행을 저질렀고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뉘우치고 있으나 실형이 불가피하다고 판시하였습니다.


재판부는 상습절도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S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형사법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형사사건 사례에 대해서 법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만일 이러한 절도죄를 범하여 형사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여 있다거나 변호인의 도움을 간절히 원하고 계시다면 신속하게 형사법변호사인 한범수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분쟁을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형사 > 강도/절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수강도상해 성범죄까지  (0) 2016.08.11
절도죄처벌 궁금하다면  (0) 2016.08.04
상습절도 혐의 범행은?  (0) 2016.07.05
성폭력 처벌법 형량 알아보기  (0) 2016.06.17
택시강도 초범이라도  (0) 2016.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