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강도/절도

상습절도 혐의 범행은?

상습절도 혐의 범행은?



주차장을 돌아다니면서 남의 차량의 타이어와 번호판을 상습적으로 훔치다 검찰에 적발되어 징역형을 선고 받은 사건이 발생했었는데요. 금일은 이러한 형사사건과 관련된 상습절도에 대해서 어떠한 수법으로 이와 같은 범행을 저질렀을지 피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습절도와 관련된 형사사건에 대해 살펴보면 S씨는 약 3개월 간 자동차등록번호판을 훔치고 자신의 승용차 번호판에 달아 실제로 CCTV에 차량번호가 드러나지 않게 하여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돌아다니면서 주차된 차량의 번호판, 타이어 등을 총 30차례에 가까운 횟수에 걸쳐 훔친 혐의로 검찰에 구속 기소되었습니다.





S씨는 자신이 저지른 범행이 주차된 차량의 블랙박스에 녹화되었을 것을 우려하여 승용차 뒷 유리를 부수고 들어가 블랙박스를 떼어낸 혐의도 받았습니다. S씨는 과거에도 절도죄로 수 차례의 징역형을 선고 받아 집행을 마쳤으나 출소 이후 3개월 만에 또 다시 이와 같은 범죄를 저지른 것이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의 범행 수법이 주도면밀하고 피해액 역시 5천만원에 가까운 점 등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면서도 일부 피해 물품들이 압수되어 피해자들에게 돌아간 점 등을 고려하여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상습절도 혐의로 기소된 S씨에게 징역 4년 6개월의 선고를 확정 지었습니다.





지금까지 상습절도와 관련하여 한가지 형사사건에 대한 사례를 가지고 법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절도 등 형사사건과 연루되었을 시에는 반드시 형사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의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강력히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이러한 상습절도 사건이나 다양한 범행으로 발생된 형사사건에 휘말려 있으시다면 한범수변호사를 통해 법적 대응방안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형사 > 강도/절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도죄처벌 궁금하다면  (0) 2016.08.04
형사법변호사 축의금절도 실형을  (0) 2016.07.12
성폭력 처벌법 형량 알아보기  (0) 2016.06.17
택시강도 초범이라도  (0) 2016.06.03
폭행죄 처벌 정도  (0) 2016.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