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형사상담변호사 유사수신행위 형량

형사상담변호사 유사수신행위 형량



현대사회에서는 피해자들을 기망하여 재산 및 재물을 가로 채는 범죄가 발생하여 수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이러한 범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관련 사례를 가지고 법률 내용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한가지 형사사건에 대해서 살펴보면 피해자들로부터 1만번에 가까운 횟수로 천억 원이 넘는 거액의 투자금을 가로 챈 S씨는 서울 특별시에 위치 중인 업체 대리점에서 온열안마매트를 구입하여 우리 업체에 위탁하면 1년 간 월 23만원의 수익금을 주겠다고 속인 것으로 검찰의 조사결과 드러났습니다.





또 S씨는 업체의 회장과 대표이사 등 임원사기와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가 적용되어 재판에 넘겨지자 회사 돈 12억원 상당의 거액을 빼돌려 자신들의 변호사 비용으로 사용한 혐의도 적용되었습니다. 


재판부는 유사수신행위 등 그에 수반되는 사기 범행은 대다수의 피해자들과 그들의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하며 사회적으로도 악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범죄라고 지적하였습니다.





이어 아직까지 피고인 S씨가 저지른 범죄로부터 발생된 피해액 중 상당한 액수가 회복되지 않았으며 피해자들이 피고인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탄원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을 시 피고인은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피고인이 자신의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점, 업체의 회장이 전체적으로 범행을 주도하였고 피고인은 회장의 지시에만 따른 점 등을 참작하여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S씨에게 징역 3년을 확정 지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형사상담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형사사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처럼 경제범죄 등 재산에 목적을 둔 사건에 연루되어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형사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가 여러분의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