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경제범죄변호사 사기 혐의 수법은?


경제범죄변호사 사기 혐의 수법은?



최근 대한민국 육군 장성의 신분을 사칭하여 지인들로부터 거액의 돈을 가로 챈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제범죄 사건과 관련하여 오늘은 경제범죄변호사의 법률지식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형사사건에 대해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재판부는 과연 어떠한 취지로 이러한 판결을 내렸을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범죄변호사의 법률지식이 필요할 수 있는 한가지 형사소송 사례를 살펴보면 A씨는 2015년 10월부터 2016년 03월까지 지인 B씨에게 내 친구가 대표이사로 근무하고 있는 거대 규모의 백화점 식당 운영권을 넘겨줄 테니 보증금을 달라고 요구하여 1억원에 달하는 거액을 받아 챙겼습니다.





A씨는 B씨에게 현재 보다 한 단계 높은 직위로 진급을 해야 하는데 로비자금이 부족하다며 빌려주면 금방 갚겠다고 속여 3천만원을 받았으나 A씨는 결국 이 또한 갚지 않았습니다. 


A씨는 군복 및 군화 등을 구매하고 인터넷에서 구한 국방부 로고 이미지를 군복에 부착하여 육군 준장 신분으로 행세하여 피해자를 속인 것이었는데요.





수상한 느낌을 받은 피해자 B씨는 A씨가 돈을 갚지 않자 검찰에 신고를 하였고 이에 A씨는 검찰에 붙잡혀 모든 것이 탄로나게 되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 A씨는 피해자로부터 피해회복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과거에 사기죄 등으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 받은 전력이 있는 것을 종합하여 양형 이유를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사기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피고인 A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경제범죄변호사의 법률지식이 필요할 수 있는 한가지 법률 사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처럼 경제범죄와 관련하여 사기혐의를 받아 변호인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 위의 기재된 사례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거나 변호인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경제범죄변호사 한범수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