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조상땅 찾기 증가 이유는?

조상땅 찾기 증가 이유는?


최근 조상의 땅을 찾겠다며 두 손 두발 걷고 나서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하여 엄청난 규모의 조상 땅을 소유 받은 사람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조상땅 찾기에 대해 국민들이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를 시작한 때부터 작년까지 총 117만명이 넘는 인원이 신청하여 34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30억m의 조상 땅을 찾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조상 땅을 찾은 총 국토의 면적은 서울에 약 5배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신청사는 한 해에 3천명이 가까운 인원에 불과했으나 작년에는 40만명이 넘는 인원으로 급격하게 증가하였고, 이것은 15년만에 200배나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조상 땅을 찾은 사람들도 작년에는 10만명으로 과거에 비해 대폭 증가하였고, 또한 이 서비스 신청자는 2013년이 지난 이후 더 크게 증가하였고, 전체적인 신청자의 75%가 넘는 89만명에 가까운 인원으로 집계 되어 실제로 땅을 찾은 사람들도 22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경북 상주에 사는 A씨는 작년 말 포항에 위치한 조상 땅 4필지를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통해 찾았고 제주시의 B씨는 18만m의 땅을 찾는 기적 같은 행운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소박한 땅이라도 찾고자 하여 경기도 용인에 살고 있는 C씨는 경북 예천의 조상 땅 23m를 찾았고, 충북 음성군의 D씨는 도로변 18m의 땅을 찾아 내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서비스관계자는 조상땅 찾기의 서비스는 부동산 경기가 활성화가 이뤄지면서 국민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신청자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찾고자 하는 땅은 전국의 모든 지방자치단체에서 조회를 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처럼 오늘은 조상땅 찾기에 대해서 최근 이슈화 되었던 내용을 지금까지 상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현재 이와 같이 조상땅 찾기와 관련하여 세부적인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거나 조상땅과 찾는 과정에서 법률적인 절차로 분쟁이 있으신 분은 한범수 변호사를 통해 잃어버린 조상땅을 되찾으실 수 있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