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조상땅찾기 변호사와 진행해야


조상땅찾기 변호사와 진행해야




저희 아버지, 할아버지께서는 너무나 힘들게 생활하셨습니다. 증조부께서 일제강점기 때 소유하시고 있던 땅들이 모두 국가로 귀속이 되었는데요. 그 이유에서인지 증조부님께서 돌아가시고 나서 할아버지가 굉장히 힘들게 생활고를 겪으시면서 생활하셨습니다. 그런데 요즘 조상 땅을 찾아준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저희 증조부님이 소유하고 계시던 땅들 되찾아 올 수 있을까요?’

 




조상땅찾기 소송은 굉장히 어려운 분야 중 하나입니다. 국가에서 땅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아 낼 방법, 그리고 후손을 찾아 후손에게 되돌려 줄 방법이 있지만 상당히 귀찮은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국가로 귀속 시켜버립니다. 그럼 후손은 결국 자신의 조상으로부터 받을 땅이 있었다는 것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잊혀지게 됩니다.

 

하지만 과거에 있던 일이고, 국가에 귀속되어버린 경우가 다수이기 때문에 되찾아오기가 상당히 어렵고 조상땅찾기 소송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소송 자체도 길게 진행되는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받을 조상 땅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도 소송을 진행할 능력이 어렵다면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 변호사를 만난다면 조상땅찾기 소송에 승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땅을 찾고 그것을 팔아 각종 비용을 지불 후 남은 금액을 갖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당 소송이 어렵고 힘들기 때문에 해당 사안에 능한 변호사를 만나야 유리한 판결을 이끌어 낼 수가 있습니다. 더욱이 조상땅찾기 소송을 주제로 현혹하여 사기행위를 하는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려하지 마시고 신뢰할만한 변호사를 선임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A씨는 과거에 국가로 귀속된 땅을 되찾는 소송으로 부동산을 취득하게 해주겠다며 의뢰인들을 모았습니다. A씨는 수임료를 받거나 승소사례비채권이 생긴다며 변제능력이 있는 것처럼 기망하여 돈을 차용하는 수법 등으로 40억 원을 편취하였습니다. 그러나 A씨는 소송과정에서 의뢰인측에 유리한 증거들을 제출하지 못하고 오히려 불리한 증거가 현출되어 승소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인데도 이들에게 전혀 고지하지 않았고, 패소한 후에도 별다른 패소 이유를 설명하지도 않고 항소를 하면 이길 수 있다 주장하여 돈을 더 지불하라 하였습니다.

 




그저 조상의 땅을 되찾을 수 있다는 이야기에 현혹되어 불 속에 뛰어들어버렸는데요. 조상땅찾기소송의 경우 변호사 수임료가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신중하게 변호사를 선임해야 합니다. 이번 사례에서 해당 민사소송에 패소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인식하거나 예견이 가능한데도 승소가 확실한 것처럼 피해자들을 속였고, A씨가 아무리 초범이라고 한다지만 변호사라는 직업특성상 많은 일반인들에게 변호사라는 직업이 갖는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하였다며 A씨에게 징역 5년 형을 선고하였습니다.

 

어떤 소송이든지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확률이 더 높다 일 뿐인데요. 요즘 경제가 불경기인데다가 가치가 있는 부동산의 경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조상땅찾기 소송에 더욱 극성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급하다고 하여서 섣부르게 판단하였다가 위 사례처럼 손해만 입을 수도 있는데요. 이런 소송에 있어서는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과 신뢰성이 높은 변호사와 함께해야 합니다. 조상 땅을 찾고 계시거나 소송을 진행 중인데 궁금한 사항이나 해결 방법을 다시 찾고 싶으시다면 한범수 변호사와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