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한번 알아볼까요

 

성 관련 범죄에 의해서는 그 형량이 엄중하고 법적 절차 자체도 굉장히 신중히 이루어지는 편의다 보니 사건에 연루되게 되면 그 압박감도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된 대처를 한다면 무고함에도 불구하고 피의자 중심의 진행으로 인해 화를 입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려고 하는데, 이러한 유형의 죄에 대한 국민의 의식 수준이 높아지고 있고 갈수록 민감해 지고 있으므로, 직접 성범죄를 저지른 범인들 뿐 아니라, 피해자 보호를 위한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관련한 처벌도 앞으로 점점 더 강력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이었으면 아무 생각없이 무심코 2차가해로 이어졌을 행동들도, 분명히 범죄이며 이제는 법에 의해 강력한 처벌까지도 받게 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이 범죄인 줄 모르고 호기심에 행했을 수도 있지만 피해자를 매우 절망스럽게 하는 일이며 처벌 또한 결코 가볍지 않으니 더욱 주의 하셔야 겠습니다.

 


다소 억울한 상황이라 하여도 혼자 억울함만 호소해서는 아무것도 해결 되지 않습니다. 감정적 호소가 아닌, 논리적, 법리적인 근거가 있어야 반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반박을 하려면 눈에 보이지도 않는 심리적 요소를 증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을 법률적 지식이 없는 상태의 개인이 대처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만일 억울함에도 불구하고 혐의를 벗어나기 힘든 상황이라면 본인은 물론 지인과 가족에게까지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을 막기 위해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해 잘 아는 조력자와 함께 대책을 마련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