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유사수신행위 처벌 수위와 성립 요건

 

길거리에 붙어 있는 광고 부착물 중 고수익에 대한 광고를 보셨을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높은 수익을내는 제품을 찾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러한 광고에 속게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의 대부분은 금융법에 따라 모든 허가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사건에 관심을 갖지 말고 피해를 입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소개함으로써 유사수신행위에 대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유사수신행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한국에는 합법적인 다단계 회사가 많이 있지만, 일부 불법적인 회사의 경우 피해자가 누군가가 높은 이윤을 내고 제품 가치가 없는 재화를 사거나 투자 할 수 있다고 말하도록 속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도적 사기에 대해 알고 있지만 유사수신행위의 개념과 그들이받는 처벌의 종류에 대해 명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심리학을 이용함으로써 사람들을 모집하고 금융 모델을 통해 시장 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등 금융 사기를 통해 재정적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처벌은 불특정다수로부터 투자 돈을 모으고 그것을 취하기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심각합니다. 이 행위는 수행하는 회사에 투자 한 금액은 예금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률의 적용을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막대한 피해가 있더라도 투자 한 사람이 혼자서 처리해야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수익 창출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가 포함 된 재무 정보를 제공하는 인증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면이 정보는 2차 범죄에 사용되며 큰 손실을 입어도 조심해야합니다. 요즘에는 비상장 주식 거래 또는 사모 펀드를 통해 과도한 이익을 보장하여 법을 위반하는 많은 회사가 있으므로 범죄의 일원으로 처벌받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이익이 높다는 사실을 통해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고, 먼저 투자자의 자금을 상환하고, 실제 이익 인 척하고, 추가 투자를 유치하는 사기 행위입니다. 문제는 많은 희생자가 있고 그 수가 많다는 것입니다. 나는 조금 투자하면 더 많은 돈을 돌려줄 것이라는 환상을 가진 사람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투자 유치를 할 때 확립되는 것은 범죄가 아니라 법적 허가없이 불법적 인 방식으로 자금을 유치하는 경우 유사수신행위에 해당 됩니다. 주법은 과도한 투자를 보장하며 이는 금융 사고의 위험이 높습니다. 이 규칙을 위반하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유사수신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지정되지 않은 수의 사람들로부터 면허를 얻거나 등록 또는보고하지 않고 기금을 조성하지 않으면 5년의 징역형 또는 벌금형을 선고 받게됩니다.

 



이는 사기죄와도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고소가 가능하며, 처벌과는 별도로 민사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입이 발생하여 지급 되더라도 기관의 공식 승인을 받지 않은 회사가 투자자를 유치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그러므로 어려움에 직면한 경우 상담을 통해 현명하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