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횡령/배임

서초동변호사 억울한 상황을 풀고 싶다면

 

회사의 공금을 관리하는 분 중에서도 횡령배임과 관련된 범죄 행위에 대해 해박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렇다면 이 범죄 행위가 얼마나 중대한 죄인지 또 그 죄질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 때문에 자신이나 제 3자의 이익만을 위하여 작정하고 일을 벌을 벌이지 않는 이상 큰 처벌을 당하진 않습니다. 의도치 않게 범죄를 저지르거나 연루되어 서초동변호사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을 텐데요.

 



중대한 범죄일수록 조력자의 도움이 필요한 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초동변호사가 필요할 수 있을 사례를 하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b씨에 대한 채무를 확보해 주기 위하여 공동명의로 소유권이전등기를 경료하기로 하자고 구두상 약속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에 a씨는 급부의무를 부담할 의사를 b씨에게 표했음에도 a씨가 단독명의로 소유권을 이전등기를 경료하였다고 하더라도 단순히 채무불이행에 불과할 뿐 배임죄와 횡령죄는 성립되지 아니한다는 판사의 판단에 의하여 a씨는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이처럼 구두상으로 약속하는 것은 말장난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그에 대하여 죄를 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말의 무게는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니지만 법률상으로는 그럴 수밖에 없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a씨는 무죄라는 판결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에 대하여 b씨는 또 다시 소송을 제기하였지만 법원에서의 판단은 한결같았습니다.

 



이런 문제로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할 경우 서초동변호사가 절실할 텐데요. 자신이 피해자가 되었다는 명분으로 고소를 하게 된다면 가해자가 되는 것은 순식간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억울한 가해자가 되셨다면 지금 당장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승소할 것이라며 무죄를 판결받을 수 있다는 것에 확신을 가지고 있는다고 해서 무조건 상황이 유리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 상황을 이끌기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혹여나 상황이 불리해졌다면 그것에 대하여 역전시킬 수 있는 서초동변호사를 만나 일을 원만하게 처리하여 자신이 처한 상황을 극복하고 원만하게 해결함으로써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