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횡령/배임

특경법 위반혐의 해결하는 법

 

특경법 위반혐의는 결코 작은 죄질이 아니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국민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경제의 질서를 올바르게 확립시키기 위해서라도 가중처벌을 내리기 때문에 이는 결코 단순하게 넘길 만한 일이 아닌 심각한 문제입니다. 또한 다음 취직을 할 때 불이익을 얻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억울하게 특경법 위반혐의를 받고 있다면 이게 정말 위법적인 일인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경법 위반혐의 등 형사사건은 초기부터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일인데 좋지 않은 판결로 인하여 특경법 위반혐의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대사회의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은 위법행위를 저지르지 않았으며 명백함을 증명해 내기 위해서는 사건 초기부터 철저히 증거를 수집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특경법 위반혐의에 대하여 한 가지 이야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주식회사의 대표이사 직급에 위치한 남성이었습니다. a씨는 어느 날 임원들과 직원들에게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여 타기업들의 자금조달을 중개한다고 말하였고 이러한 명목으로 타기업에게로부터 10억가량의 돈을 받아 알선에 관하여 금품 등을 수수하였다는 혐의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법원에서의 판단 역시 같았습니다. 주식회사의 대표이사인 a씨는 대주주로서 회사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면서 알선수재 등의 범행을 저질렀음을 인정할 수 있으므로 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를 받는 것에서 범죄른 저지른 범죄자로 확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본인의 불찰과 잘못으로 인하여 어떠한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그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게 된다는 이는 명백히 자신의 잘못이며 이에 따른 죄값을 치러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위의 사례와는 달리 자신이 의도했던 것과는 다르게 일이 진행되어 결국 자신이 더욱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엔  자신이 결백함을 어떻게 증명해 낼 수 있을지에 대하여 가장 먼저 고민해 보는 것이 현명한 것입니다.

 


누구나 다 자신을 스스로 변호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또한 결코 작은 일이 아니기 때문에 깊게 생각해 보시고 신중하게 판단을 내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