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서초변호사 억울한 상황에 휘말렸다면

 

 

많은 사건 사고가 발생하지만, 우리 주변에서는 사기죄에 억울하게 연루가 되는 경우도 자주 있는데 그럴 때는 혼자 고민을 하는 것보다 서초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게 좋습니다. 사기죄라는 것은 다른 사람을 거짓으로 착오에 빠지게 하고 여기에 관해서 처분한 것으로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또는 재산에 대해서 이익이 생긴다면 성립이 되는 것입니다.

 

서초변호사를 통해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날 C은행에 대출을 받기 위하여 다른 은행에 한 적이 없다고 거짓말을 한 것에 대해서 A씨는 범죄 혐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재판부에서는 이 사건을 사기죄의 요건 중 기망은 재산상의 거래에 따라서 서로 지켜야 할 부분에 대하여 소극적이나 적극적인 모든 행위를 포함한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특히 법에 있어서 꼭 중대한 허위가 아니라도 상대방을 착각에 빠지게 하는 것도 포함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상대방에게 사정에 대해서 미리 거래하지 않을 거라고 얘기를 했다는 것에 대해서 인정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얘기할 의무가 있다고 한 것입니다.

 

A씨는 피해 은행 C에 대해서 동시에 진행 대출이 있는지에 대해서 허위사실을 이를 미리 얘기했다면 대출을 승인해주지 않았을 것입니다. 결국 A씨에게 대출 날짜로부터 6개월 후에 프리워크아웃 신청을 해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기망행위 등으로 고소하게 된 것입니다. A씨는 인터넷 시스템으로 B라는 은행에 2천만 원 대출 신청을 하고 같은 날 또 다른 C라는 은행에서 천만원을 같이 신청한 것입니다. C은행에서 대출 시험을 진행하는 중에 동시에 진행 중인 상품이 있느냐고 물었으나, 사실을 왜곡하여 통과를 해서 대출이 승인되었던 것입니다

 

A씨는 당시에 인적 사항 등에 대해서 사실대로 얘기를 한 것이었다고 주장하였고, 결국 기망을 하고 편취를 한 부분에 대해서 무죄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누구나 살다 보면 생각지 못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데 법에 대해서는 보통의 사람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혼자 해결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서초변호사는 이 같은 사건을 중점적으로 해결하고 있으니 도움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서초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서 초기 수사부터 제대로 도움을 받는다면 혐의에서 빠르게 벗어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고민을 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요청해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