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서초구사기죄상담 필요한 이유

 

경제 범죄 중 사기죄는 가장 많이 일어나는 범죄입니다. 정보의 발달과 더불어 사기 수법도 나날이 발전하며 본인도 모르게 사기 사건에 휘말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사기 보험사기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등 다양한 범죄에 연루되거나 피해를 입어 서초구사기죄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사기죄는 타인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게 한 경우를 말하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성립 조건에 가해자의 고의성과 불법영득의사가 특정되어야 합니다. 또한 범죄 행위로 인한 이득금액에 따라 처벌 수위가 달라집니다. 금전거래 시 본인은 고의성이 없었더라도 조사관은 다르게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대응을 해야 하기에 개인의 판단보다는 경험 많은 서초구사기죄상담 받은 후 혐의를 벗어나도록 노력하시면 됩니다.

 

 

 


서초구사기죄상담이 필요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핫한 모 그룹의 화보집 출판 저작권을 독점 보유하고 있다고 속여 여러 차례 수억 원을 뜯어내 사기 친 사건이 있었습니다. A씨는 B씨에게 모그룹 화보집을 10만부 제작해서 판매할 계획이고 이미 일본에선 선 판매주문이 끝난 상태라 수익이 예상된다고 속였습니다. 15억을 투자하면 3개월 뒤 6억 원의 이익을 더해 21억을 주겠다 이야기하고 몇 차례 나눠 15억 원을 받아 챙겼습니다. 그러나 A씨는 6억여원만 화보집과 화보집 사은품 제작비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개인 채무 변제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씨는 모 그룹의 화보가 실제 판매된 것처럼 보이기 위해 P사의 인감을 임의로 만들어 계약서를 찍었습니다. A씨는 이를 두고 P사 외에는 다른 투자처를 유치하지 못해 사업에 실패해 B씨에게 돈을 돌려주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상당 부분을 A씨의 채무 변제에 사용한 것이 밝혀졌고 B씨가 투자한 돈이 채무변제로 쓰일 것을 알았다면 투자를 하지 않았을 것이므로 A씨에게 중형을 선고하였습니다.

 


이런 사건에 휩쓸리게 되면 억울한 마음으로 감정적인 대응과 섣부른 발언으로 더욱 불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 해결하기 위해 애쓰다 뒤늦게 해결하려는 것은 엄청 위험한 판단일 수 있습니다. 사기죄는 오해로 인해 혐의를 받는 경우가 많기에 초기 단계부터 서초구사기죄상담 후 정황 및 유리한 증거를 통해 적극저인 대처를 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