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폭행/상해

전남친 폭력 데이트 폭행?

전남친 폭력 데이트 폭행?







최근 전남친 폭력으로 인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상황들이 많아 보이는데요. 데이트폭력으로 인해 형사사건에 휘말리게 된다면 폭행 사실과 여러 상해에 대한 부분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접근해야 하기에 형사법에 능통한 법률조력자의 도움이 필요하겠는데요. 피해자 입장에서도 대응하는데 한계를 느낄 수 있으며, 가해자 입장에서도 형사사건 처벌 위기를 대처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증거의 요지를 정리하고 법정진술 등 여러 과정을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사례 분석 후 접근하도록 하겠습니다.




 

피고 A는 여자친구였던 피해자 B와 말다툼을 하다가 피해자가 호텔에서 나가겠다고 하자 뺌을 때리고 목을 조른 후 어깨를 밀어 방바닥에 넘어지게 하는 전남친 폭력 행위를 하였습니다. 또한 피해자가 겁에 질려 나가겠다고 하자 입고 있던 옷을 모두 벗기고 돌려주지 않으면서 약 6시간 방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감금 행위도 했는데요. 그 후 또다시 뺨을 때리고 밀어 넘어뜨리는 등의 폭행을 하면서 도망가는 피해자를 잡아 손을 꺾는 등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상해를 입혔습니다. 


무차별적인 데이트 폭력이 증가하는 가운데 사회적으로 해당 사례들을 엄벌에 처해야 한다는 주장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피고 A는 피해자 B를 심하게 폭행한 사실이 2회 이상이 되었고 옷을 벗기고 감금을 하는 등의 행동까지 죄질이 불량하다는 점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해자 B가 받았을 육체적, 정신적 고통에 대한 부분이 크기 때문에 전남친 폭력 사건은 죄질이 나쁜 범죄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아가 피고 A가 몇 차례 합의를 시도했지만 피해자 B는 용서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지키고 있었고 전남친 폭력 사건에 있어서 형사 처벌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판단이 내려졌습니다. 다만 피고 A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과거 벌금형 1회의 처벌 전력밖에 없으며 피해자를 위한 공탁금을 5백만 원 공탁한 부분까지 인정되어 양형의 조건을 일부 충족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피고의 나이, 성행, 지능, 환경, 동기, 수단 등의 상황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징역 6개월의 판단을 내린 것입니다.


피해자 입장에서는 피해 사실을 인지하고 남은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고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단순한 사건이 아니다 보니 폭행과 감금, 상해에 대한 부분을 간단하게 용서할 수 없을 것입니다. 피고인 입장에서도 처벌 위기에 놓여 상황을 해결하려고 하는 노력을 하고자 할 텐데요. 양측의 입장을 통해 적극적인 대응을 하려고 한다면 아무래도 형사사건을 다수 해결한 변호사를 만나 상황을 충분히 설명한 후 어려운 부분에 대해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례와 유사한 전남친 폭력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면 우선 사실 관계를 통해 범죄 사실이 존재하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폭행을 한 사실과 감금 또는 상해를 입힌 사실까지 존재하는지 살핀 후 피해자의 상해 정도와 상황을 해결하려고 할 때 어떤 접근이 필요한지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폭행을 하는 사례가 갈수록 늘어가면서 엄중한 처벌이 내려져야 한다는 입장이 강하다 보니 징역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더더욱 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여 처벌 기준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해자를 때리고 겁에 질린 피해자를 감금하고 상해를 입힌 사례처럼 사회적으로 데이트 폭력 또는 전남친 폭력의 사건은 증가하고 있고 대처하는 부분 또한 복잡하고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가해자 입장이라면 피해자와의 합의를 이끄는 것이 중요하며, 피해 사실 회복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범죄 사실에 대해 진정으로 인정하고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한범수변호사는 전남친 폭력 사건을 통해 어떤 대응을 해야 할지 직접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불리한 상황이라 할지라도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유리하게 풀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합니다. 혼자 감당하기에는 폭력 사건 자체에 대해 곤란한 부분이 많으므로 법적 근거와 논리력을 토대로 현명하게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