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서초형사소송변호사 사기죄 사건에서

서초형사소송변호사 사기죄 사건에서






살아가면서 언제라도 형사사건에 연루가 될 가능성은 많습니다. 하지만 사건을 처음 접했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판단하는 일은 생각처럼 쉽지가 않은데요. 그 중에서도 사기죄 사건은 성립요건을 충족하는지 범죄사실을 파악하는 것부터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데요. 이런 경우 서초형사소송변호사를 찾아 어떤 대응이 필요한지 자문을 구한 후 상황을 분석한 다음 적절한 대처 과정을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과정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설명한 사례 속 내용을 제대로 살펴보기 바랍니다.


피고 A는 기획 부동산 대표로 다수의 피해자들을 상대로 부동산 매매대금과 차용금을 편취한 혐의를 받았는데요. 범행을 주도한 사실이 존재하고 범행 방법이나 기간, 규모, 수익에 대한 죄질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피고인에게는 불리한 정상이 존재한 것인데요. 사기죄 집행유예 기간을 하던 중 또 다시 사기죄에 연루가 되었기 때문에 징역형을 피할 방법이 보이지 않아 보였습니다.





다만 잘못을 시인하고 깊이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과 피해 금액 7억 원 중 2억 5천만 원 정도는 회복을 한 사실과 피해자들 중 일부가 선처를 원하는 탄원을 제출한 사실이 있었습니다.


재판부는 매매대금, 차용금을 기망하고 금전적 이득을 취한 사실이 존재하여 징역형을 받고 있는 피고인 A는 자신의 죄질이 무겁다는 것을 시인하고 깊은 반성의 태도를 인정했습니다. 나아가 사기죄 처벌 기준에 대해 피해자와의 합의를 위한 노력이 있어, 결과적으로 법원은 원심에서 징역 6개월, 3년 형을 받은 피고인에 대해 너무 무겁다는 판단에 원심의 판결을 파기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양형을 선고하였습니다.





피고 A 혼자서 범행을 저지른 것이 아니라 공범들과의 공모를 하고 사기행위를 저지른 것인데요. 그 죄질에 대해 가볍다고 판단하기에는 워낙 나쁘다는 판결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다만 공범과의 처벌 형평성과 함께 범행 후 정황을 분석할 때 임야에 대한 매매계약을 직접 체결하고 범행에 있어 상당한 역할을 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거기다 범죄 수익을 일부 취득한 사실까지 있기에 단순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사기죄 사건은 아무래도 성립요건을 파악하고 타인을 기망한 행위 그리고 재산적 이득을 취한 정황이 존재할 때 징역형 처벌을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혼자서 감당하기에 무리가 되는 일이므로 서초형사소송변호사를 찾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어떤 전략을 제시해야 빠르게 해결이 가능할지 방향을 결정하는 과정이 빠른 해결을 이루게 될 것 같습니다. 권고형의 범위나 법리 파악을 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서초형사소송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서초형사소송변호사는 사기죄 사건을 다수 해결한 경험을 토대로 어떤 접근을 해야 좋을지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개개인이 대응하는데 양형 조건이나 기준에 따른 범위를 인지하는 것 자체가 어려울 것입니다. 합리적이고 적정한 범위 안을 살핀다는 것도 무리가 되므로 경험 위주로 서초형사소송변호사에게 사실 관계 설명 후 법리 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한범수변호사는 서초형사소송변호사로 범행 동기나 정황에 대한 변론 부분을 체계적으로 확보하면서 적정한 상황을 유리하게 풀어나가기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거운 처벌 위기에서 허우적대고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한범수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해 빠르게 해결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