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서초동변호사 대출사기 처벌 수위

서초동변호사 대출사기 처벌 수위

 

 

 

 

2018년이 상반기에도 여전히 대출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출사기의 경우 검찰이나 금감원과 같은 정부기관을 사칭하는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방이 어렵습니다.

 

그중에서도 대출빙자형 보이스피싱은 정상적인 대출 상담과 구별이 어려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출 승인의 경우 금융회사 내부 조직에서 단계적 절차를 거쳐 결정되는 부분인만큼 전화나 문자만을 믿고 신용 등급 상승이나, 저금리 대환대출을 제시할 경우 대출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 외에도 보이스피싱 조직이 피해자의 계좌를 이용해 돈을 송금하는 방식의 대출사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대출사기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 사람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대출을 해준다는 상대방의 말에 속아 통장을 대여해서는 안됩니다. 이때 단순 피해금액을 인출하거나 전달하는 역할만 했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계좌를 통해 대출사기가 자행되었다면 모든 은행거래가 정지되며 사기죄 혐의를 적용받게 됩니다.

 

 

 

 

금융거래 정지 이후 수사기관으로부터 출석 명령을 받게 됩니다. 이때 조사기관에서는 대출사기가 진행된 계좌의 주인이 범죄의 공범인지 여부를 파악합니다. 현 상태에서는 단순 가담자 이거나 무고하게 연루된 피해자일 수도 있기 때문에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조사과정에서 자신의 입장을 정확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어려움에 처할 수 있습니다. 특정경제가중처벌법상 사기에 해당하는 대출사기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이천 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기 때문입니다. 미수범 역시 처벌의 대상이 되며, 상습범일 경우 가중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그러므로 대출사기에 연루되었다면 서초동변호사 등 법률 자문을 구할 수 있는 법조인을 찾아 사건에 대한 객관적 조언을 얻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때 서초동변호사를 선임하기 다양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지, 풍부한 사건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대출사기로 피해를 입었다면 서초동변호사를 찾아 신속히 분쟁을 해결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서초동변호사 한범수변호사는 형사사건 뿐 아니라 민사소송에 대한 법률 자문 역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출사기와 같은 사기 사건을 시작으로 손해배상, 유사수신, 횡령 등 폭 넓은 분야에 대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사기 피해회복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서초동변호사와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