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손해배상

대여금사기 손해배상 해결

대여금사기 손해배상 해결

 

 

 

 

 

 

상대방이 빌린 돈을 갚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액수가 작다면, 쓰린 속을 부여잡고 껄끄러운 일을 만들지 않기 위해 그냥 넘어가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대여금 액수가 결코 무시할 수 없다면 법에 근거해 자신의 권익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타인에게 돈을 빌린 뒤 이를 갚지 않는 행위는 자칫 ‘사기죄’에 해당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돈을 갚지 않는 과정에 기망 행위가 있었다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이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칫 사기죄로 이어지기 쉬운 대여금사기 손해배상은 민사소송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것은 양측 모두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A 씨가 B 씨에게 돈을 빌려주고, 채무에 대한 약속어음을 받았다면, B 씨는 해당 대여금을 갚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B 씨 대여금 반환을 거부 할 경우, A 씨는 정해진 시기안에 금전 상환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여금 사기 손해배상은 민사소송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A 씨는 대여금청구소송을 바탕으로 대여금 회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여금사기 손해배상을 위한 민사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 채무자는 자신이 돈을 대여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만만치 않은 시간과 노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법률적 지식이 부족한 개인은 효과적으로 대여금사기 손해배상을 청구하지도 못하고, 손해만 보고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효과적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선 대여금사기 손해배상 소송을 담당해온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민사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특히나 돈을 대여했다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선 녹취나 메시지 등 정황증거들이 필요합니다. 이때 변호사는 법정에서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는 증거 자료를 분별하고, 누락되는 서류가 없는지 확인해 줍니다.

 

 

 

 

 

대여금을 받지 못해 경제적 손실을 직면하게 된 의뢰인을 위하여 대여금 회수를 위한 민사소송의 진행을 대리할 뿐 아니라, 대여금의 강제회수를 위한 합법적 단계를 진행합니다.


대여금사기 손해배상 소송을 담당하고 있는 한범수 변호사는 민사소송 해결을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늘 의뢰인의 관점에서 생각하며, 철저하게 법에 근거한 법리적 분석으로 소송의 초기부터 끝까지 함께 합니다.

 

자칫 그릇된 선택이 큰 경제적 손실로 이어질 수 있는 ‘대여금사기 손해배상’ 소송. 다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대여금 사기로 손해배상 소송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한범수 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