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강제추행변호사선임 어렵지않아요

강제추행변호사선임 어렵지않아요

 

 

 

최근 강제추행과 관련하여 법적 분쟁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강제추행이라 함은 폭행 및 협박을 통해 타인을 추행함으로써 성립하는 성범죄를 말하는데요. 만일 강제추행죄가 성립하게 되면 징역 10년 이하 혹은 천 오백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건은 오해나 누명 등으로 인해 억울하게 발생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경우 강제추행변호사선임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강제추행은 미수범도 처벌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친고죄였으나, 현재는 해당 법이 폐지되어 피해자의 고소 없이도 형사처벌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유흥업소에서 여성을 추행해 소송이 발생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강제추행변호사선임을 필요로 하는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강제추행 성립 및 처벌기준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한범수 변호사와 함께 강제추행죄 성립 및 처벌기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ㄱ씨는 A시에 소재하고 있는 한 클럽에서 여성 두 명을 강체추행 했습니다. 이에 ㄱ씨는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되었는데요.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ㄱ씨의 강제추행죄 혐의를 인정하여 징역 1년 2개월 집행유예 2년 형을 내렸습니다. 재판부가 이와 같은 판결을 내린 이유는 무엇인지 변호사와 함께 판결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해 여성들의 진술에 의거하면 그 진술이 일관성이 있고, 여러 정황들에 의해 ㄱ씨가 강제추행 한 혐의가 인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ㄱ씨는 무고라고 주장하지만 사안을 따져보면, 해당 여성들이 무고할 사정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며 판결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한범수 변호사와 함께 강제추행변호사선임이 필요할 수 있는 사안을 살펴보았습니다. 강제추행 분쟁에 연루되면 엄격한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제추행이 아닌데도 억울한 혐의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강제추행변호사선임이 원만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위기에 봉착해 강제추행변호사선임을 고민 중이시라면 다수의 성범죄분쟁에서 의뢰인을 구제한 바 있는 한범수 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