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조상땅찾기 방법이 있을까

조상땅찾기 방법이 있을까






내 옛 조상이 가지고 있던 땅 전쟁으로, 여러 사유로 인해서 찾기 어려워진 경우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시대상 국가에 귀속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땅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찾아올 방법이 너무나 어려워 막막해질 것입니다. 더군다나 조상 땅 찾는 법을 알아보더라 하더라도 승소사례고 상당히 희박한 편이기도 한데요. 조상 땅 찾기가 상당히 어렵고 승소가 어렵다는 것을 노리고 교묘하게 사기를 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한 사례로는 조상 땅 찾는 소송에 승소가 확실하다며 각종 비용들을 받았으나 사실상 승소가 거의 불가능한 것들이었습니다. 이와 같이 조상 땅 찾는 법에 혈안이거나 조상 땅을 찾기 위해 절박한 사람들을 속여서 찾아올 수 있다는 이야기로 패소사례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상 땅 찾는 법이 어렵다고 하여서 무조건 전문인력에 의지하지 말고 어느 정도는 스스로 준비하여서 선임 하는 사람이 그에 대한 승소사례나 해당 지식들에 대해 얼마나 풍부한지 알아보고 소송을 맡겨야 합니다.


하지만 아직 법률이 명확하게 기재 된 것이 없고 애매모호한 부분이 많아 매매계약서를 위조하고 증인을 매수하여 조상 땅 소송에 승소 후 매각한 사례도 있는데요. 조상 땅 찾는 법에 대한 허점을 잘 이용한 사례입니다.


A씨는 자신의 어머니가 과거에 토지 소유자로부터 해당 토지를 B씨로부터 매수 했다며 소유권이전등기 청구소송을 하였습니다. 상대방의 출석 없이 진행하여 최소한의 입증자료로 판결하는 공시송달 제도를 악용한 것인데요. B씨의 등기부상 주소지와 실제 주소지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소를 제기하여 B씨가 출석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조한 매매계약서와 매수한 증인을 내세워서 승소판





결을 받았습니다. 그 뒤 A씨는 토지의 일부를 C씨에게 판매하고 D씨 소유의 토지와 일부 교환하였는데요. 눈뜨고 코 베인 격인 B씨는 이를 뒤늦게 알아차리고 사기 혐의로 고소를 하였지만 법대로 진행이 된 것이기 때문에 무혐의 사건으로 종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검찰에서 A씨가 과거 조상 땅 찾기 소송을 한 적이 있고 토지를 급하게 매매한 점을 수상하게 여겨 이 사건을 재수사 하였는데요. 결국에는 B씨는 승소판결을 받아 A씨와 부동산 중개업자 F씨를 구속 기소하였습니다.






이 사례와 같이 법률에는 항상 허점이 있고 이를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정말 자신의 조상 땅임에도 찾아오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악용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위 사례와 같은 방법이나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악용을 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기준이 점차 높아지게 되면서 자신의 조상 땅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방법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상 땅 찾는 것에 다양한 승소경험과 해당 분야에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라면 까다로운 절차에서도 수월하게 찾을 수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변호사도 사기를 치고 있는 어려운 소송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오랜 정성을 들여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요. 조상 땅 찾는 법을 조사하고 계시거나, 조상 땅을 찾아오기 위해서 오랜 시간을 투자하였지만 결과가 시원치 않으시다면 한범수 변호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