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손해배상

서초교통법변호사 도로파손으로 사고유발되었다면

서초교통법변호사 도로파손으로 사고유발되었다면




교통사고는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며 이로 인해 분쟁이 있을 경우 서초교통법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분쟁의 쟁점을 파악한 다음 소송에 임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도로파손으로 분쟁이 발생한 사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운전기사로 근무를 하고 있던 A씨는 한 편도 3차로 도로의 끝차선에서 달리다가 동일한 방향으로 가고 있던 B씨의 자전거를 오른쪽 사이드미러로 자전거 왼쪽 손잡이 부분을 쳤습니다, 해당 충격으로 넘어진 B씨는 뇌출혈을 일으키며 병원으로 후송되었지만 4년간 치료를 받다가 끝내 숨지고 말았는데요.


A씨와 공제계약을 맺고 있는 C연합회는 치료비와 더불어 배상금을 B씨의 유족에게 지급을 해주었습니다. 이후 연합회 측은 A씨가 사고 지점 맨홀 뚜껑 주위의 포트홀을 피하려다가 중신을 잃고 쓰러지면서 사고가 유발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택시 운전자인 A씨의 중의의무 위반 과실과 도로 관리하자가 결합이 되어 사고가 발생하였으니 공제금 절반을 달라며 관할 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1심 재판부는 사고원인을 도로파손으로만 볼 수 없다며 원고패소 판결을 하였지만 2심 재판부의 판결은 원심과 동일하지 않았습니다.


서초교통법변호사가 살펴본 2심 재판부 판결문에서는 B씨가 사고 직후 경찰에게 맨홀 뚜껑 때문에 사고가 났다고 진술을 한 만큼 도로관리상 하자와 운전자 과실이 결합을 하여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인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차도의 주된 기능은 자동차 통행에 있으며 해당 사건 도로 노면의 팬 정도가 자동차 통행에 지장이 있는 정도로 볼 수 없다며 관할 시의 책임을 25%로 제한했습니다.





오늘은 서초교통법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통사고 과실에 따른 피해보상과 관련된 분쟁을 살펴보았습니다. 교통사고로 법률적 분쟁이 발생한다면 관련법에 지식을 갖춘 서초교통법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해 해결책을 강구 받아 조속히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로 법률적 분쟁이 일어난다면 관련소송에 승소경력을 갖춘 서초교통법변호사 한범수변호사와 함께 분쟁을 조속히 해소하여 마음의 안정을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