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손해배상

민사소송상담변호사 손해배상청구방법

민사소송상담변호사 손해배상청구방법




일반적으로 타인에 의해서 신체적 혹은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는 경우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법률적 절차는 상당히 복잡한 부분이 많으므로 민사소송상담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소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기업이 마치 1년 동안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처럼 이벤트를 진행했으나, 당첨 후 말을 바꾸어 소비자가 이를 원인으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손해배상청구의 기준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민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이러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지 여부와 함께 손해배상청구방법 및 그 절차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건의 경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ㄱ씨는 지난해 약 한달 동안 진행된 A커피의 경품 이벤트에 응모했습니다. 당시 A커피는 홈페이지에 회원이 특별한 사연을 올리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이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하고 1년 간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겠다고 해당 이벤트에 대해 홍보했었는데요. 





ㄱ씨는 행사에 당첨됐으나, A커피는 무료 음료 쿠폰 1장을 제공한 뒤 이벤트 공지가 실수였다고 해명하며 1년 간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ㄱ씨가 문제를 제기하자, A커피는 ㄱ씨에게 쿠폰 20장과 플래너를 주겠다며 합의를 시도했습니다.


ㄱ씨가 이를 거부하고 공개사과를 요구하자 A커피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이에 ㄱ씨는 커피 1잔 가격의 1년 동안의 가격을 계산하여 지급하라는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한 것입니다. 이번 사안에 대해 재판부는 어떠한 판결을 내렸는지 민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소비자 ㄱ씨가 A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A사는 ㄱ씨에게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며 원고승소 판결을 내렸는데요. 해당 사안은 소비자가 기업을 상대로 낸 소송에 대한 승소판결로서 쉽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기업문화의 개선방향에 경종을 울렸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판결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민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손해배상청구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처럼 타인에 의한 신체적 및 경제적 손실 혹은 정신적 피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 봉착하여 소송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민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하시면 손해배상청구방법에 대한 법률조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손해배상청구방법과 관련해 법적 자문이 필요하시다면 민사소송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고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