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서초동변호사 조상땅찾기 브로커를 조심해야

 

A씨의 아버지는 일제 강점기 동안 도시에 땅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친척들과 공동으로 땅을 물려 받았고, 몇 년 후 상속인들은 그 땅을 혼자 상속 받아 상속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검증 결과 소유자가없는 토지로 등록되었습니다. 따라서 A 씨는 정부에 소유권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1심은 A씨의 아버지가 토지를 매입해도 특별 조치 법에 따라 등록이 완료되지 않으면 A 씨의 주장만으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없다고 밝지만 이 사건의 토지가 미등록 상태로 남아 있다고 결정했기 때문에 모든 자손을 찾고 소유권의 등록 이전을 얻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이렇게 때때로 우리는 뉴스에서 부러워할 만한 무언가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숨겨진 조상의 땅을 찾은 경우입니다. 과거 한국은 일제와 한국 전쟁으로 고통을 겪었고 많은 땅이 주인을 잃었습니다. 그 이후로 정부의 노력으로 이러한 조치가 이루어졌지만 아직 복원되지 않은 토지가 많기 때문에 지방 자치 단체에서 조상의 토지를 찾는 방법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상을 찾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서초동변호사를 통해 보자면, 일반적으로 조상의 땅은 국가가 취하는 형태, 남이 취하는 땅의 형태, 특별한 조치를 통해 남이 취하는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국가에 귀속된 조상의 땅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알고 있었지만 소송에서 승리하기 어렵다는 말을 듣고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알고 있다면 지자체에 정보 공개를 요청하고 상담을 위한 보증 또는 확인서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조상의 땅을 찾는 것이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조상의 땅을 찾는 과정에서 중개인이 접근하여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는 것은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토지 처분 문제로 인해 가족 불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월히 찾는 방법을 알아 보려면 서초동변호사를 통해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