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사기/유사수신

전자금융거래법위반 벌금은 얼마나 될까요

 

갑자기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돈을 입금하라고 한다면 누가 봐도 보이스피싱을 의심해볼 수 있지만, 최근에는 그 수법이 굉장히 다양하고 치밀해지고 있다 보니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대로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공공기관이나 은행과 같은 홈페이지를 쉽게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흡사하게 제작하여 개인의 금융 정보를 도용하는 전자금융거래법위반이 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게 되면서 그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피해 사례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보니 이에 대한 주의를 주고 있지만, 순식간에 발생하게 되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범죄로 인해 골치를 앓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엄연히 전자금융거래법위반 행위이며,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 간혹 신속한 대처를 하지 못하여서 사기를 당하게 된 돈을 돌려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다 보니 국가에서도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서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하기는 했으나 아직까지 완전한 해결방안이 되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직접적으로 이러한 일을 벌이는 사람이나 조직도 문제이지만, 간혹 아무것도 모른 채 통장을 대여해주는 엄연히 전자금융거래법위반 행위를 하는 사례들도 있게 되는데요. 직접적으로 가담을 하지 않았다고는 하나, 대여해준 통장이 이러한 보이스피싱에 사용이 된 경우라면 함께 가해자로써 불리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고 결코 함부로 자신의 명의로 된 통장을 대여해주어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적발되어 처벌을 받게 된다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높은 수수료를 준다고 할지라도 이는 엄연한 범죄 행위라는 것을 기억하시고 순간의 돈에 대한 욕심으로 범죄에 가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약 자신이 전자금융거래법위반에 있어서 억울하게 누명을 쓰거나, 오해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정확한 근거를 통해 처벌을 받는 부분에 있어서 피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보이스피싱에 대한 문제가 심각해지게 되면서 이에 대한 처벌의 수위는 점점 더 강해지며, 또한 그 피해 상황에 따라서 더욱 가중된 처벌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상황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혼자서 문제를 감당하고 해결해나가기에 어려움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 속에서는 법률적인 도움을 구할 수 있는 변호사를 통해서 현재의 상황에 있어서 정확한 대책을 마련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가만히 바라만 보고 있다가 졸지에 자신이 하지 않는 일에 있어서 범죄자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올바른 법적 대응을 하여 해결해나가 보시길 바랍니다.



갈수록 치밀해지는 범죄 행각 속에서 항시 주의가 필요하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함부로 자신의 금융거래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넘겨주는 일이 없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나의 소중한 정보를 항시 보호하고 지켜주시기 위하여서 평소에도 더욱 주의가 필요하며, 수상한 연락과 금전과 관련된 부분들에 있어서는 한 번 더 생각을 해보시고 진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