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대여금

서초민사변호사 대여금소송 진행 방향은?

서초민사변호사 대여금소송 진행 방향은?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빌려준 돈을 떼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여금이나 물품 대금을 갚지 않아 법적인 상담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채무자가 채무를 갚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무를 지게 되는 사람의 신용을 조사하거나 물품을 공급하는 것이 아닌, 인간관계에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금전을 빌려주거나 물품을 공급해야 하는 일이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이러할 경우 승소판결을 받더라도 당장 강제집행을 할 수 있는 재산이 없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판결을 받아두게 된다면 나중에 채무자에게 재산이 생겼을 때 채무를 받을 수 있으며, 채무소멸시효가 지나면 채무를 돌려받을 수 없어 미리 대여금소송에서의 판결을 받아보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대여금소송의 진행방향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서초민사변호사와 관련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초민사변호사 - 대여금소송

A씨는 B씨의 어머니에게 3년간 총 2억 원에 달하는 돈을 빌려주었습니다. 그렇지만 A씨는 B씨의 어머니로부터 돈을 되돌려 받지 못하였는데요. 이후 A씨는B씨에게 6천만 원 가량을 대신 받았지만, 나머지 채무는 약속과 달리 변제되지 않았다면서 대여금청구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당시 B씨 측은 A씨와 6천여만 원에 채무를 모두 정산하기로 합의했다며 이의를 제기해 정식 재판을 하게 되었습니다.

 

 

 

 

소송 담당 재판부는 당시 B씨가 채무를 정산할 당시 두 사람이 작성한 영수증 끝에 민, 형사상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문언이 적혀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문언대로 그 의사표시를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약정은 B씨가 B씨의 어머니를 대여금 부담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채무를 덜기 위해 이뤄졌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재판부는 또한 B씨가 어머니의 채무를 이어받았기 때문에 이를 갚아야 한다는 A씨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A씨가 B씨 어머니에 대한 형사고소를 취하하며 B씨가 빚을 대신 갚겠다고 약속했다고 주장하였지만 이를 인정할 아무런 증거가 없기 때문에 대여금소송에 대한 원고 패소 판결을 내릴 수밖에 없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서초민사변호사, 대여금소송이 고민되신다면

위 판결은 B씨가 어머니의 억대 빛과 관련된 소송에서 승소한 사건을 다룬 내용의 실제 사레였습니다. B씨 측은 6천만 원에 모든 채무 정산을 하기로 하였다며 약정했다고 주장하였고, A씨 측은 B씨가 B씨의 어머니에 대한 형사고소를 취하하면 B씨가 어머니의 빛을 대신 갚겠다는 조건 하에 이러한 문언을 작성하였다고 하였지만 이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러한 문제로 인해 서초민사변호사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자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판단하고 해결하려다 결국 시간만 지체되고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면 불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서초민사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대여금소송에 있어 어려움에 처했다면 고민하지 말고 대여금소송 문제에 대하여 많은 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서초민사변호사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