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공유토지분할특례법 한범수변호사와 알아보기

공유토지분할특례법 한범수변호사와 알아보기

 

 

 

 

공유토지분할특례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공유토지분할특례법은 대지와 건물의 비율, 분할 제한면적 등에 미달하거나 소유자 중 일부가 행방불명되어 분할할 수 없었던 2인 이상 소유의 건물이 있는 토지를 쉽게 나눌 수 있도록 보장하는 법입니다. 원래는 2012년 5월부터 2015년 5월까지 3년간으로 한시적으로 운영되기로 하였습니다. 당국에서는 2017년까지 연장시켰고, 그 이후 2020년까지 시행연장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공유토지분할특례법으로 인해 조상땅 찾기가 쉬워졌습니다. 요즘에 지방을 중심으로 조상땅찾기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는 조상의 땅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조상땅을 찾더라고 그것을 분할하고 승계하는 복잡한 과정이 존재했습니다. 공유토지분할특례법은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시켜주고 토지를 쉽게 나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나도 모르고 있던 조상땅을 찾을 수 있다면 얼마나 기분 좋을까요? 재산을 확보하여 얻는 기쁨과, 조상의 재산과 삶의 궤적을 찾았다라는 기쁨이 공존 할 것입니다. 나라에서는 잊어버렸던 조상땅을 찾는 것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잊어버렸던 조상땅을 찾아 재산을 승계받는 과정에 있어서도 편의를 제공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볼 때 요즘처럼 조상땅찾기에 좋은 시기는 없을 겁니다. 조상땅을 찾아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재산을 승계하시기 바랍니다. 조상땅을 찾는 과정 가운데 관련 법에 능한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조상땅을 찾는 과정, 그리고 그 땅의 주인과 나의 관계를 증명하는 과정, 찾은 후에 자손들끼리 재산을 분할하는 과정 등에 있어 변호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기 때문입니다.

 

 

 

 

한범수변호사는 땅을 찾는 과정 가운데, 그리고 땅의 주인과 본인의 관계를 법적으로 증명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재산을 확보하고 가족끼리 재산을 분할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법률적인 조력을 제공합니다. 특히나 재산 분할 과정 가운데 가족끼리 갈등하고 반목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충분히 감정적으로 확대될 수 있는 이러한 문제에 있어 법적이고 논리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요즘 공유토지분할특례법이 전국적으로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이와 관련된 범죄도 늘고 있습니다. 조상땅을 찾아주겠다고 하고 엉뚱한 곳에 투자를 요구하는 경우, 가족관계를 속이는 경우 등 조상땅찾기와 관련한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변호인과 동행한다면 조상땅찾기와 관련된 수많은 범죄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상땅을 확보한 뒤 재산 분할 과정 가운데서도 크게 법률적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소송에 대한 충분한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한범수변호사에게 조력을 받으셔서 잊어버렸던 조상땅을 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