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서초동법률사무소 조상땅찾기 위해서는

서초동법률사무소 조상땅찾기 위해서는

 

 

 

 

 

조상땅찾기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최근 조상땅찾기 서비스는 조상의 재산 유무를 확인하는 것으로 국토정보시스템을 통해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부모님이나 피상속인이 불의의 사망으로 인해 상속받을 토지를 알 수 없거나 본인이 모르는 토지상속 재산이 더 있을지도 모르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상땅찾기란 무엇일까요?

또한 이와 같은 조상땅찾기는 일제강점기, 6.25전쟁 등을 원인으로 국가로 귀속된 부동산이나 토지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정당한 절차를 통해 혹은 소송을 통해 재산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과정이 있기도 하고 정보를 알기도 어렵기 때문에 서초동법률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좀 더 적극적이고 빠르게 조상땅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반믹족행위자의 자손이 국가를 상대로 조상땅찾기 소송을 제기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귀속재산 여부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서초동법률사무소와 함께 관련 법률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안을 살펴보면 ㄱ씨는 과거 일제강점기 때 친일행위를 하여 식민통치에 협력한 바 있었습니다. 이후 ㄱ씨의재산 및 토지는 친일재산환수법에 의거하여 모두 국가재산으로 귀속되었지만, ㄱ씨의 자손 ㄴ씨는 불복하는 의미로 국가를 상대로 조상땅찾기 소송을 제기하게 된 것입니다. 해당 사안에서 1심 재판부와 2심 재판부는 원고패소 판결을 내리며 국가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의 판단은 달랐는데요. 대법원은 ㄱ씨의 손을 들어주는 의미로 사안을 고법으로 돌려보냈습니다.고법은 ㄱ씨의 손을 들어주며 원고승소판결을 내렸는데요. 고법 재판부가 이와 같은 판결을 내린 법률적인 근거는 무엇인지 서초동법률사무소와 함께 아래의 판결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국가는 ㄴ씨에게 토지를 돌려주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는데요. 재판부는 일제강점기 이후 상당한 세월이 흘렀고 ㄴ씨를 비롯한 후손들은 해당 토지에 대한 소유권을 입증하기가 어려울 때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반민족행위의 대가로 토지를 얻었는지의 여부는 국가가 증명해야 한다고 말하며, 작성된 문서를 살펴보면 해당 토지는 ㄱ씨와 ㄴ씨의 일가 묘지가 있었던 토지로 반민족행위의 대가로 받은 토지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판결에 대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조상땅찾기 소송 더 이상 어려워 말고 서초동법률사무소를 찾자”

지금까지 서초동법률사무소와 함께 조상땅찾기 소송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소송은 혼자서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 사안에 능하고 관련법률 지식을 갖춘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조상땅찾기소송 뿐 아니라 다양한 부동산 분쟁에서 긍정적 판결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관련소송에 승소경력을 가진 변호사 와 함께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조상땅찾기 소송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믿을 수 있는 변호사 서초동법률사무소 한범수 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