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조상땅찾기

조상땅소송 잃어버린 땅 되찾기

조상땅소송 잃어버린 땅 되찾기

 

 

 

 

잃어버린 우리 조상땅을 찾는다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우리나라는 일제강점기, 한국전쟁을 비롯하여 매우 격동적인 근현대사를 경험하였습니다.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겪으며 가족끼리 헤어지기도 하고, 삶의 환경이나 자리가 완전히 바뀌어버린 사람도 참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월을 보내는 가운데 잃어버렸던 조상의 재산, 예를 들면 조상땅과 같은 조상의 재산, 부동산을 발견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지원하는 정부, 지방자치단체의 프로그램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일부 지방자치구역에서는 조상땅 찾아주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잊고 있었던 조상땅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조상땅을 찾는 사례가 늘어나며, 조상땅소송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상땅소송이란 말 그대로 이 땅이 진짜 우리 조상의 땅인지를 판별하는 것, 잃어버린 조상땅을 자신의 소유로 만들 수 있는가 하는 법적인 검토를 하는 것 등을 말합니다.

 

 

 

 

조상땅소송을 통하여 잊어버린 조상땅을 찾아 자신의 소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조상땅을 찾았는데, 그 땅을 가족 중 누가 차지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로 소송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가족끼리 조상땅 때문에 감정 상하지 않으려면, 법적인 검토를 통해 법리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부동산과 관련하여, 특히나 조상의 부동산과 관련한 문제는 법적으로 복잡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에 능통한 변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A씨 형제 등은 ㄱ시의 임야 2만여㎡를 두고 어머니가 30년 전에 사뒀던 땅이라며 소유자를 상대로 소유권 이전 소송을 제기한 뒤 재판에서 가짜 계약서와 증인을 내세운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이에 검찰은 A씨 형제 등이 ‘조상 땅 찾기’ 소송 전문가로 송시송달 제도의 허점을 노려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때 토지의 원래 소유주는 소송을 통해 땅을 되찾을 수 있지만 A씨 형제로부터 해당토지를 사들였던 사람들은 피해를 안게 되었습니다.

 

 

 

조상땅찾기와 관련하여 법적인 사항들을 검토 중이시라면 관련 법에 해박한 변호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범수변호사는 조상땅찾기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고있습니다. 조상땅 찾기 분쟁에 휘말렸다면 한범수변호사의 법적인 검토를 거쳐 잃어버린 권리를 되찾고, 합법적으로 상속 받으시는 기분 좋은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