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폭행변호사 필요성이 있다면

성폭행변호사 필요성이 있다면







최근 뉴스는 유명 정치인이나 문화계 인물들이 본인 주변 여성들에게 성폭행을 자행했다는 혐의가 알려지며 큰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성폭행은 강간 혹은 강간미수를 뜻하는데요, 폭행 또는 협박을 통해 상대방의 저항을 무력화하고 상대방을 간음하거나 간음하려고 시도한 경우를 성폭행이라고 얘기합니다. 성폭행 사건이 발생한 경우 성폭행 변호사를 통해 법률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폭행이라 함은 직, 간접적인 유형력을 사용하여 상대방이 거부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상대방 본인에 대한 유형력 행사만이 폭행으로 인정됩니다. 협박은 해악의 통고, 즉 자신 혹은 타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나쁜 일을 얘기함으로써 상대방으로 하여금 감히 저항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성폭행은 상대방이 저항하지 못하도록 직 간접적인 유형력을 행사하거나 나쁜 일을 통고한 뒤 상대방을 간음하는 행위로, 간음이 실제로 발생했는지 여부에 따라 강간 혹은 강제추행으로 죄의 적용이 달라집니다. 성폭행은 상대방의 성적 자유를 구속한 뒤 간음하는 무거운 죄이므로, 성폭행 변호사를 선임하여 의뢰인에 상황에 맞는 대응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사례를 통해 성폭행을 저지른 경우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동거녀와 동거녀의 딸 A양과 함께 살고 있는 B씨는 6개월간 A양을 세 차례 성폭행 및 유사강간한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B씨는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며 사실이라면 사형시켜달라는 등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재판부는 A양의 손을 들어줬는데요, 피해 사실을 구체적이고 일관되게 말하고 있는 점, 실제 겪은 일이 아니라면 성폭행의 내용을 일관되게 진술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또, 피해자가 받았을 상처가 클 텐데도 변명 및 고소 취소를 종용하는 피고인의 태도가 양형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며 징역 6년 및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령했습니다.






성폭행을 저지른 경우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해지는데요, 그 죄 자체가 무거울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신상이 공개될 수 있고 강간미수범을 성폭력범죄자 성충동약물치료법의 범위에 포함시키기로 한 정부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화학적 거세에 해당할 수 있는 등 큰 불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성폭행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만약 성폭행 혐의를 받는 경우 성폭행 변호사와 함께 사안을 파악한 후 혹시라도 과도한 혐의를 받는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밀한 상황에서 주로 발생하는 성폭행 사건의 특성상, 개인의 힘으로 결백을 밝힐만한 증거를 수집하거나 재판을 준비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법률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성폭행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성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성폭행 변호사인 한범수 변호사를 선임하여 의뢰엔에게 필요한 법률적인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