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손해배상

손해배상청구 소송 도움이 필요하다면

 

만약 누군가의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서 억울한 상황에 처하신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피해를 입었지만 해당 내용에 대해서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하는 데에 큰 어려움을 겪으시곤 하는데요.

 



하지만 본인이 받아야 할 돈을 받는 것도 본인만의 권리로써 꼭 챙겨야 할 부분임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께서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데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상담을 받고자 고충을 털어놓으시곤 합니다. 

 



손해배상청구 관련해 어려움을 겪은 A씨라는 가상의 인물을 내세워 한 가지 사례를 써보겠습니다. A씨는 인터넷으로 쇼핑몰은 운영하고 있었고 해당 쇼핑몰의 규모가 점차 커져가게 되어 자리를 잡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A씨의 공식 SNS에 익명의 아이디로 A씨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등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하면서 영업에 대한 방해를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문제는 익명자의 위와 같은 행동으로 인하여 A씨의 영업에 방해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방문하여 허위 사실에 대해 지속적으로 유포하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A씨는 익명자인 B씨을 찾아내게 되었고 A씨가 받은 피해에 대해서 보상을 받고자 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해 금전적인 보상을 받고자 하였는데요.

 



A씨는 결국 B씨의 행동이 사회적으로 급격하게 파급될 효과가 있는 SNS에 위와 같은 행동을 취함으로써 A씨의 영업을 방해하였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고통까지 주었다는 점을 통하여 손해배상으로써 금전적인 피해 보상을 할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B씨의 범행이 악질적이라는 결론을 받게 됨으로써 A씨는 해당 내용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어느 정도의 긍정적인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정신적으로나 영업상의 고통을 받게 될 경우 손해배상청구를 통해 금전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권리에 대한 보상의 부분으로써 A씨는 해당 내용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였던 부분은 현명한 방법이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문제를 풀어가는 데에는 쉽지 않는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어려움에 처하셨다면 혼자서 힘든 시간을 보내시면서 시간을 낭비 하시기 보다는 도움을 받아보심으로써 보다 완만하게 문제를 해결해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