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성범죄소송변호사 강제추행죄에

성범죄소송변호사 강제추행죄에




성범죄는 사회의 4대악으로써 상황과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형사처벌로 엄히 다스리는 범죄입니다. 이러한 성범죄는 다양한 유형으로 일어나고 있는데요. 한 사건을 살펴보면 혼자 길을 걷던 여성을 뒤따라가 껴안으려다가 인기척을 느낀 여성이 소리를 질러 범행을 중지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처벌받지 않을까요? 해당 사건을 성범죄소송변호사와 함께 살펴보면서 강제추행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밤에 혼자 귀가하던 여성B씨를 강제로 껴안을 목적으로 뒤따라갔습니다.

 

 

A씨는 B씨에게 1m 가까이 접근한 뒤 껴안으려고 시도하다가 인기척에 놀란 B씨가 왜 그러냐며 소리를 지르고 도망쳤습니다. 검찰에서는 A씨의 행위가 강제추행죄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A씨는 다른 여성C씨를 강제로 추행할 목적으로 주거침입까지 한 혐의도 받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행위들로 인해 A씨는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1심재판부에서는 B씨에게 한 강제추행 혐의와 주거침입 혐의를 모두 유죄로 인정하여 징역 16개월을 선고하였습니다. 하지만 2심재판부에서는 A씨가 B씨에게 폭행이나 협박 등 강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설명하며 강제추행혐의에는 무죄를 선고하며 징역 10개월을 선고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법원의 판단은 달랐습니다. 대법원에서는 A씨가 B씨에게 가까이 접근하여 껴안으려고 한 행위는 성적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유발하고 이는 기습추행으로 인정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어 A씨가 B씨의 몸에 접촉하지 않았더라도 갑자기 껴안으려고 한 행위는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강압적인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소송변호사와 강제추행죄에 관한 사건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성범죄관련 사건에 연루되었을 때는 성범죄소송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사건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이유는 일반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법률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범수변호사는 여러 차례의 성범죄관련 사건을 경험한 성범죄소송변호사입니다. 또한 성범죄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형사사건을 경험하여 의뢰인에게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성범죄사건을 포함하여 형사사건에 연루되었다면 성범죄소송변호사인 한범수변호사에게 상담 받고 법률적으로 해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