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폭력

유사강간 성폭력분쟁변호사와 알아보기

유사강간 성폭력분쟁변호사와 알아보기




유사강간은 사회 4대악 중 하나인 성폭력에 해당하는 죄질이 나쁜 범죄입니다. 이러한 유사강간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조심해야 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성폭력에 관한 사건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는데요.




 

한 사건을 살펴보면 폭행, 협박 등을 하여 동거하고 있는 여성에게 강제로 문신을 새기게 한 남성이 징역형의 처벌을 받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성폭력분쟁변호사와 해당 사건을 통해 유사강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남성 A씨는 자신의 애인인 C씨와 동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C씨의 외도를 의심하여 5차례에 걸친 폭행을 하여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았습니다. 또한 C씨의 몸에 본인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문신을 새기고 C씨의 특정 신체부위를 촬영 후 이를 유포한다는 협박을 하며 금품을 갈취하기도 하였습니다.

 

 

1심재판부에서는 A씨의 혐의가 모두 인정된다며 징역3년을 선고하였습니다. 하지만 항소심재판부에서는 판결이 달랐습니다. 항소심재판부에서는 A씨가 동거하던 C씨를 지속적으로 폭행하고 특정 신체부위를 촬영해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은 죄질이 매우 나쁘다고 판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C씨는 한때 연인관계였던 A씨에게 이러한 행위를 당하고 그로 인한 배신감과 성적수치심, 정신적 고통은 상당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C씨에게 강압적으로 문신을 새기게 해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앞으로 가정을 꾸려나가는데도 지장을 준 것은 징역3년형은 너무 가볍다고 설명하며 징역4년을 선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성폭력분쟁변호사와 함께 유사강간과 폭행, 협박 등으로 인한 형사재판의 사건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형사재판과 형사소송에는 해당사안에 법률적 지식을 보유한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사건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인들은 법률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변호사와 상담하여 법률적 대처방안을 강구한다면 본인이 기대하는 결과로 이끌어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범수변호사는 여러 차례의 형사소송, 형사재판을 승소사례로 이끈 경험이 있는 변호사입니다.

 

 

소송에서 법적 불이익을 받고 싶지 않다면 한범수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