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대여금

민사소송상담변호사 대여금분쟁과 관련하여


민사소송상담변호사 대여금분쟁과 관련하여






민사소송상담변호사 대여금분쟁과 관련하여적은 돈을 친구에게 빌려도 의가 상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그 단위가 크다면 어떻게 될까요? 심각한 대여금분쟁으로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민사소송상담변호사가 필요한 정도의 큰 대여금분쟁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ㄱ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ㄴ사가 ㄷ면세점의 대주주인 ㄹ회장을 상대로 얼마 전 대여금반환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이에 ㄷ면세점 측은 ㄴ사의 행위가 계약위반 행위라고 반발하였습니다. 조사에 따르며 ㄴ사는 ㄹ회장을 상대로 주식매매대금에 대한 청구소송을 제기하면서 ㄹ회장의 개인적은 자산에 대하 가압류를 신청하였습니다.

 

ㄹ회장은 ㄴ사에 지분 일부분을 매각하였고, 이 과정에서 ㄴ사와 3년 뒤 해당 주식을 다시 구매하는 매도청구권 계약을 맺었고 이에 담보는 ㄷ면세점의 지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ㄴ사는 작년 투자자금의 회수를 위하여 매도청구권을 행사하였습니다.

 




하지만 계약을 했던 대로 ㄹ회장이 주식을 다시 구매하지 않자, ㄴ사 측에서 가산금을 더해 800억 원에 가까운 금액을 달라 촉구하였습니다.

 

이러한 ㄴ사의 요구에 ㄹ회장은 이미 계약의 내용에 따라 담보 명목에 대한 지분이 ㄴ사에 넘어가게 되었다는 입장을 유지하면서 이 사건은 대여금분쟁으로 치닫게 되었습니다. ㄷ면세점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ㄴ사가 갑자기 태도를 바꿨다고 주장하며 불만을 표했습니다.

 




아무리 시장 상황이 바뀌었다 하더라도 원래의 계약을 지켜야 하는 것이 도리인데, 대여금분쟁으로 변질된 것은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하며, ㄴ사가 제기한 주식매매금 청구소송 또한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기존의 계약은 전부 무시한 채로 주식매매대금과 이자를 반환하라는 억지스러운 주장을 함으로써 자신들의 힘을 앞세운 행위로 이는 전형적인 갑질행위라 볼 수 있다 비판하였습니다.

 




오늘은 민사소송상담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할 정도로 크기가 큰 대여금분쟁 사건의 상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대여금분쟁은 억울한 경우일수록 이를 제대로 표하기 위해 민사소송상담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대여금분쟁을 많이 경험하고 다양한 최신 판례들을 통해 분석하여 의뢰인에게 최선의 대응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민사소송상담변호사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민사소송상담변호사로 도움이 될 한범수변호사와 함께 복잡한 대여금분쟁 속 시원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