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강도/절도

형사소송상담변호사 강도죄 처벌은

형사소송상담변호사 강도죄 처벌은




다른 사람의 금품을 폭행 및 협박의 행위를 통해 빼앗는다면 이는 강도죄가 성립됩니다. 강도죄 행위를 하다 상해를 입히게 된다면 강도상해죄 혐의로 더욱 가중처벌 받을 수도 있는데요. 





     강도죄 사안으로 살펴보는 법률사항


이와 관련하여 가정집 주인에게 돈을 구걸하다가 갑자기 돌변하여 강도 행위를 하여 수차례 강도 및 절도 행위를 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강도죄 및 절도죄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형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강도죄 처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안을 살펴보면 ㄱ씨는 절도죄 행위를 저질러 약 3년 동안 복역한 후 출소했습니다. 이후 ㄱ씨는 ◆◆시에 소재하고 있는 한 가정집을 방문에 점심 먹을 돈이 없어 신세를 지고 싶다며 구걸하는 연기를 했고, 집주인 ㄴ씨가 돌아서자 갑자기 ㄱ씨는 ㄴ씨의 집을 침범하여 ㄴ씨를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았습니다. 


이에 ㄴ씨는 전지 8주 이상의 상해를 입게 되었고, ㄱ씨는 해당 사건을 전 후로 약 다섯건 이상의 절도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들어났는데요. 이에 ㄱ씨는 강도죄, 절도죄, 상해죄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한범수변호사와 형사소송 함께 하자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ㄱ씨의 강도죄 및 상해죄 절도죄를 인정하여 징역 5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가 이와 같은 판결을 내린 법률적 근거는 무엇인지 형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아래의 판결문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ㄱ씨는 누범 기간 중에 이와 같은 행위를 반복하여 그 죄질이 상당히 나쁘고, ㄴ씨가 입은 상해가 중한 데다 피해회복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특히 ㄱ씨는 똑같은 범행을 반복했기에 준법의식이 약하다고 보여 형사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하며 판결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형사소송상담변호사와 함께 강도죄 처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법률적 자문이 필요하시다면 형사소송상담변호사 한범수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