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강도/절도

서초변호사 특수강도죄 이대로 괜찮을까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돈을 벌어서 부유하게 살기가 어려워진 세상입니다. 특히나 가난이 대물림 되고 부가 세습되고 있는 세상에서 경기까지 어려워져서 일반 서민들을 생활이 너무나 힘겹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청년들은 부의 축적이 어렵다는 사실을 미리 알게 되어서 n포세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가 되었고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도 많은 세금과 경기 불황으로 인하여 사업을 열었다가 다시 접는 경우가 허다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의 삶을 영위하기 힘든 사람들이 불법적인 마음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자신이 벌어서 소유한 재산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재물을 노린 특수강도죄를 저지르는 사람들도 흔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사회가 더욱 발전해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수법으로 불법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범행을 저질러 서초변호사 등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상황을 들어보면 정말 절박한 상황 가운데에서 특수강도죄를 저지르게 된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돈을 벌어서 소득을 유지해야 하지만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재산에 욕심을 내는 행위는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법을 위법하는 마음이 들기도 하겠지만 법의 테두리 안에 사는 것이 안전한 삶을 살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범행을 저지르고 집행유예기간에 또 범행을 하게 되면 이 기간이 더욱 길어질 수 있음을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A씨는 알바나 돈을 벌기 위해서 노력을 엄청 하였으나 생각보다 쉽게 부가 축적이 되지를 않아서 막막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리하여 본인도 옳지 않은 행동인 것을 알고 있음에도 범행을 저지르기로 마음을 먹게 됩니다. 편의점을 목표로 하고 친구인 B씨와 함께 범죄를 계획을 했는데 타인이 알아보지 못하게 헬멧을 쓰고 야구배트를 들고 편의점에 들어가서 금품을 갈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반항 할 수 없도록 야구배트를 휘두르는 등의 위협적인 행동을 하게 되어 특수강도죄로 붙잡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범죄를 저지른 것도 문제가 되지만 더 큰 사실은 서초변호사 관련 위 내용의 경우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에서 형량이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서초변호사 관련 내용은 수사 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두 사람은 이전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상대방을 위협하여 금품을 뺏어 달아났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당시 이들은 집행유예의 기간이었고 그 사이에 또 한 번 같은 범죄를 저지르게 되었던 것입니다. 과거에 지은 죄에 대하여 뉘우치지 않고 같은 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은 처벌 받아 마땅합니다.

 

 

이처럼 본인이 의도해서 재범을 하게 되었을 경우 더욱 큰 가중처벌이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판단으로 또 같은 실수를 한 A씨와 B씨는 이에 더불어 본인들을 알아볼 수 없도록 헬멧을 이용해 얼굴을 가리고 야구배트로 위협하는 등의 행동을 한 것에 대한 사실에 대해서도 죄질이 무겁다며 높은 형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수강도죄는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게 되는 범죄 중에 하나이지만 많이 저지르는 만큼 처벌의 대가도 크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이라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으나 그것을 생각으로만 하는 사람과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의 결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무작정 범죄를 저지를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닌 법의 선상 안에서 올바르게 경제적인 능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먼저 죄를 짓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억울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서초변호사를 통해 정확한 진술과 상황을 통해서 갈등을 해소하도록 합시다.